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EDWARD포털 채용안내 계명소식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비사광장

  • Home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교내 웹개발 스터디 자스민에서 1학기 인원을 모집합니다.
작성자
이종호
일시
2020-02-14 00:18:28
조회
9367
연락처
이메일
zhtmah1@naver.com
첨부파일
※웹개발 스터디 20년도 1학기 자스민 인원을 모집합니다※

대상: 재학생 

시간: 학기중에는 주 1~2회, 방학기간에는 주2~3회 진행합니다.(저녁 시간대 2~3시간, 요일은 개학 후 회의를 통해 결정),
(중간고사 기간 1번, 기말고사 기간 1번 스터디 쉽니다. )

장소: 공대1호관 1314 데이터베이스 실습실

담당교수님: 컴퓨터 공학과 박세진 교수님

학기별 최대 모집인원: 10명 (선착순)

스터디형태: 처음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 기존 인원들이 새로운 회원을 위해 주 1회 html,css,javascript 기초강의를 진행합니다. 기초강의가 끝난 인원들은 기존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발표하고 강의할 내용을 정해 최소 2번 ~ 4번 , 1회당 2 ~ 3시간짜리 발표를 번갈아 가며 발표합니다. 

2020년 1학기 발표 예정 목록

node.js
react.js
파이썬을 통한 웹크롤링
Db 운용
Git
비동기 통신

미정 
미정
미정

        
주된 프로그래밍 언어: javascript(언어의 다양성을 많이 추구하지 않음)

준비물: 노트북(실습 컴퓨터가 있지만 개별 개발 환경을 위해서 항상 노트북을 소지합니다.)

웹 개발의 장점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훨씬 가시적이며 초반 러닝커브가 많이 낮습니다. 그렇지만 웹 특성상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뷰, api설계등 한정적인 사용을 하는 언어와 달리 많은 것을 할 수 있어 학습의 중반부터는 러닝커브가 많이 가파릅니다. 그렇기에 서로 도움을 많이 줄 수 있게 열심히 최선을 다하시고 웹 개발 공부만 하시는 분들만 모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집에 있어서 절대로 지금의 프로그래밍 실력이 좋아야 하거나 코딩 경험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현재 적은 인원들이 비전공자로 들어와 1년도 안되는 기간동안 노력하여 실력향상을 하였고,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발전하는 중입니다. 실력과 경험이 없어도 커리큘럼을 이겨낼만한 열정만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또한 저희는 동아리가 아니라 컴퓨터가 좋고 웹 개발이 좋아서 모인 스터디입니다. 그렇기에 먼저왔다고 선배,후배도 아닙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서로 편하게 존칭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자기주도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하기위해서 어떻게 하면 스스로 공부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스터디에서 정해진 방법 혹은 자기주도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몇몇의 인원은 블로그를 만들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기록을 하거나 작은 프로젝트팀을 만들어 참여하면서 개인의 역량을 쌓고있습니다.

2020 2학기 모집공고 때 쪽지로 신천지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계셨는데, 저희는 어느 종교집단과 전혀 관계없는 스터디이며, 불순한 목적으로 스터디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터디에서 다같이 모여 정한 시간, 과제등은 항상 다른 일보다 최우선이며, 피치못할 사정에 한해서 못 오시는 경우만 다들 관대합니다. (한번 빠지면 다른 분들과 수준을 맞춰야 하기때문에 못오시는 경우는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정말 저희와 같이 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만 연락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 운용 블로그들 

https://hokeydokey.tistory.com
https://crucifi.tistory.com


모집담당연락처: 카카오ID=>tmzks98


 

등록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