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비사광장

  • Home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제56대 총학생회 '소원'
작성자
이재민
일시
2019-05-26 09:32:55
조회
10847
연락처
이메일
ljm9446@naver.com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제56대 총학생회 소원입니다.  

비사 광장에 게시된 글과 페이스북을 비롯한 에브리타임에 올라온 총학생회에 관련된 여러 가지 글들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페이스북 축제 라인업 게시글에 달린 욕설을 비롯한 자극적인 댓글을 현 총학생회의 일원이 직접 작성하였다고 단정 지어, 비사 광장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저희 총학생회의 일원들 중 누구도 협박과 폭행을 포함한 댓글을 작성한 사실이 결코 없습니다. 또한, 대동제의 축제 라인업을 게시한 후 학생회의 예산 횡령에 관련된 글들이 올라오는 것을 인지하였습니다. 저희 총학생회는 어느 대학 학생회보다 투명하고 예산을 알뜰하게 사용하여 축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자료를 확인하면 매년 학생회비 납부 인원이 감소하고 있으며, 학생회비 예산은 총학생회를 비롯한 총 기구 및 단과대학 학생회로 고르게 배분이 되어 예산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혜비 납부 금액은 매년 줄어드는 상황이지만 축제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은 오히려 늘고 있는 상황이며, 학우님들의 축제에 대한 기대치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어 저희 총학생회에서도 적은 예산으로 최고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총학생회 뿐 만 아니라 각 단과대 학생회는 예산을 사용할 때 마다 서류를 통한 행사집행 예산 승인의 절차를 해당 단과대 행정팀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우님들께서 연예인 라인업에 대하여 다소 아쉬움이 있으시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 총학생회에서도 주어진 예산과 상황에 맞게 부족함 속에서 최선을 다하여 계명대학교 학우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대동제가 시작됩니다. 많은 학우님들께서 참여하여 우리 학교 대동제를 빛내어 주시고 모두가 함께 웃으며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공식 커뮤니티의 익명성을 악용하여 작성한 글은 누군가에게 큰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잘 알고 계실 것이라 믿습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익명성을 악의적으로 사용하여 계명대학교 총학생회를 사칭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특정 인물을 지칭해 모욕적인 발언을 하시는 분들의 자료를 계속해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익명 게시판을 통한 허위사실, 악성 댓글 게시는 자신 뿐만 아니라 전체 계명대학교 학우들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임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김성준

2019-05-27 17:50:37

사안이 이 정도로 커졌으면 실제로 잘못을 저질렀는지의 여부는 둘째치더라도, 학생의 대표인 총학생회로서 논란을 가중시킨 것에 대해 사과 한 마디는 해주셔야 하는 거 아닐까요?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 한 마디 하기가 그렇게 어려우신가요? 심지어 익명 커뮤니티에서 총학생회를 비난하는 것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며 다른 학우분들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으신데, 총학생회는 학생을 대변하는 자리이지 학생과 싸우는 자리가 아닙니다. 지금 학생회의 모습은 계명대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는 점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재진

2019-05-28 00:08:33

우선 서두에 '먼저 총학생회 협박성 댓글과 축제예산횡령에 관하여 논란이 일어나고 혼란을 드린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라고 시작하는게 상식 아닌가요? 연예인들 논란일어날때마다 공식입장문을 어떻게 내는지 한번도 읽어 보거나 하지 않으셨습니까? 김제동씨 말처럼 투표할때만 유권자고 그 다음은 총학이 통치자입니까? 그리고 수혜비는 내도 그만 안내도 그만입니다. 학생들은 축제를 누릴만큼의 등록금을 납부합니다. 수혜비 해봐야 회식비용으로 쓰일텐데. 그리고 예산에 투명하면 내역을 떳떳하게 공개하십시오. 알권리가 있습니다.
정재준

2019-05-28 13:36:35

근데 읽다보니 수혜비가 회식비용으로 쓰인다고 말씀하시는데, 직접 확인한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악의적인 여론을 몰고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기로 학생회비는 투명하게 결산자료도 공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여러분들, 원래 항상 칭찬보다는 비난하는 사람이 많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글들을 보며 채찍질이라 생각하고 기죽지 않고 학생들을 위하여 더욱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이규민

2019-05-29 13:40:02

어제 대동제 첫날 행사를 가봤습니다. 논란이 많았지만 총학생회에서 학생들을 위해 재밌는 축제를 만들기위해 노력했구나하는 모습을 보았고 저와 제 친구들또한 즐겁게 놀다왔습니다. 항상 고생이 많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힘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채승우

2019-05-30 12:44:52

이틀째 축제를 즐기고있고 오늘도 즐길 예정입니다. 매일매일 즐기면서 든 생각이 총학생회분들이 어떻게해야 학생들이 즐길수있을까? 라는 고뇌를 많이했다는것을 구석구석에서 찾아 볼수있었습니다. 축제 첫날에 워터밤과 플라잉윗미도 친구들과 후배들이랑 같이 즐기며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축제가 이렇게 성황리에 진행되고있습니다만 '총학에서 ~하더라' 는 식들의 근거없는 말들이 떠돌고 있다는것을 듣고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거진 아무런 댓가없이 앞에 나서서 학생들에게 봉사한다는것이 쉬운일이 아니란것을 알기에 저는 응원하고싶습니다. 이번 일도 거름으로 받아들여 학생들을 좀 더 나은방향으로 이끌어 주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윤주원

2019-05-30 13:54:21

항상 학우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총학생회 여러분들 올해도 재미있는 축제를 만들어주셔 감사합니다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