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1. 실시 배경: 교원자격검정령 개정에 의한 교원자격검정 기준 변경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2회
이수가 교원자격증 취득 필수 조건임
2. 실습 대상자: 코로나19로 인해 2020학년도 2학기에 반드시 실습을 이수해야 하는 재학생 우선으로 실습
가. 우선 신청 대상자(2020학년도 2학기 기준)
1) 학부: 8학기 이상 재학생 중 실습 횟수 2회 미만 또는 7학기 재학생 중 실습 횟수 0회인 자
2) 교육대학원: 5학기 재학생 중 실습 횟수 1회인 자 또는 4학기 재학생 중 실습 횟수 0회인 자
나. 희망자: 우선 신청 대상자를 제외한 교직과정을 이수중인 재학생
3. 실습일정 및 실습인원
차수 |
일자 |
실습시간(3시간) |
인원 |
장소 등 |
1 |
10. 15.(목) |
09:00~12:00 |
24 |
- 실습장소: 동천관 301호(수용가능인원: 200명)
[전학기 대비 차수별 실습 인원(24명)의 40%를 감축]
- 차수별 24명 미만 신청 시 차수간 조정하여 시행
[24명 미만 차수는 미실시 원칙] |
2 |
14:00~17:00 |
24 |
3 |
10. 16.(금) |
09:00~12:00 |
24 |
4 |
14:00~17:00 |
24 |
5 |
10. 19.(월) |
09:00~12:00 |
24 |
6 |
14:00~17:00 |
24 |
7 |
10. 20.(화) |
09:00~12:00 |
24 |
8 |
14:00~17:00 |
24 |
4. 강사: 대구응급의료협력추진단(대구광역시 산하기관) 소속의 관련 강사자격증 소지자
5. 실습 신청
구분 |
우선 신청 대상자 |
희망자 |
신청 기간 및 방법 |
·기간: 2020. 9. 22.(화) ~ 24.(목)
·방법: 이메일 신청: yossebi@kmu.ac.kr
(기재사항: 학번, 전공, 성명, 희망차수) |
·기간: 2020. 9. 25.(금) 09:00 ~
27.(일) 23:59
·방법: EDWARD시스템 신청(선착순 접수)
학사행정→교직→교직신청/허가→
응급/심폐소생실습신청] |
접수 마감 |
차수별 24명 선착순(실습인원 초과 신청 불가) |
신청 취소 및 변경 |
·차수별 실습인원 범위(24명) 내에서 취소 및 변경 가능
·실습 참석이 불가할 경우 사전 취소 요망(신청 기간 이후 취소 및 변경 불가하며,
무단 불참할 경우 2021학년도 1학기 실습 신청 불가) |
6. 안내 사항
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기 바람(마스크 미착용시 실습 참가 불가)
나.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지참하고 실습 시간 10분전 도착하여 신분 확인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람(시작시간 이후 입실 불가)
7. 문의: 580-6009(교무·교직팀)
2020. 9. 22.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