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검색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학사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전자출결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일시
2019-09-09 10:29:42
조회
384316
연락처
053)580-6069
이메일
첨부파일

전자출결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효율적인 학사관리와 대학기본역량진단 등 대외평가 대비를 위해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자출결시스템 사용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전자출결시스템 개요
    모바일(앱)과 블루투스 방식을 활용한 자동 출결 처리 시스템

2. 모바일(앱)을 사용한 전자출결을 위한 필수 사항
   - 교수님 핸드폰 : 스마트 전자출결 모바일(앱) 설치, 네트워크(3G/LTE, Wi-Fi) 연결 필수
   - 학생 핸드폰 : 스마트 전자출결 모바일(앱) 설치, 블루투스 기능 필수(네트워크 불필요)


3. 전자출결시스템 설치 방법(모바일 설치 방법)
   ■ 안드로이드용 설치 : “Play 스토어”에서 “계명대학교 전자출결” 검색 후 설치
   ■ 아이폰(iOS)용 설치 : '앱스토어'에서 '계명대학교 전자출결' 검색 후 설치 

  ※ Android 6.0 이상일 경우, 권한 설정 필요
   - 삼성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전자출결앱 -> 권한 -> 위치
   - 엘지폰: 설정 -> 일반 -> 앱및알림 -> 앱정보 -> 전자출결앱 -> 권한 -> 위치 켜짐

4. 출석체크 및 출결사항 확인방법
 1) 담당교수 : [출석체크] → [과목명] 선택 → [주차선택-수업확인]→ [출석체크 시작]
    학생: 자동출결 Check[학생들에게 출결 메시지(출석 Check 중입니다) 발송] 또는 출석체크버튼이 학생 메인화면 표기되기에 직접 출석도 가능
 2) 스마트폰이 없거나 출석했는데 메시지가 받지 못한 학생은 담당교수가 출결사항을 수동체크 가능함(교수가 '저장'버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서버에 저장됨)
 3) 출결사항 확인은
수시로 전자출결시스템 모바일(앱)이나 웹페이지에서 가능

5. 전자출석 체크 FLOW
   [교수용 화면]
  
  
[학생용 화면]
    
6. 자세한 메뉴 사용방법 : 붙임 파일의 매뉴얼 참조

7. 기타사항 : 전자출결앱은 입력된 정보를 기반으로 로그인 상태가 계속 유지됨에 따라 원활한 전자출결을 위해 매학기 시작 전 어플을 삭제한 후 재설치를 적극 권고함 

8. 사용 및 설치 문의 : 붙임의 매뉴얼과 전자출결시스템 모바일(앱) Q & A 참조
  - 교무·교직팀: 053)580-6069
  - 개발업체(씨드시스템): 051)553-1545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