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학교소개About KMU

인사말씀

  • Home 학교소개 열린총장실 인사말씀
  • 크게 작게 프린트
무더위가 지나간 들녘에는 혹독했던
여름의 흔적들로 가득합니다.
시련과 위기가 생명의지를 일깨우듯
햇빛과 강풍이 풍성한 열매를
만들어 주는 이 가을에

계명가족 여러분의건강과 평안을 기원 드립니다.

계명대학교 총장 신일희

  • 무더위가 지나간 들녘에는 혹독했던 여름의 흔적들로 가득합니다. 시련과 위기가 생명의지를 일깨우듯 햇빛과 강풍이 풍성한 열매를 만들어 주는 이 가을에 계명가족 여러분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올 여름에도 무더위와 맞서며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낸 자랑스러운 계명인들이 있습니다. 교내외 각종 프로그램 참여는 물론이고 강의실과 도서관에서 학구열을 불태운 학생들이 그러했고, 국외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한 학생과 교직원 선생님들이 그러했으며, 특별히 전국 102개 유수대학의 195팀과 경합하여 당당히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계명의 이름을 빛낸 2019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출전 학생들과 미국에서 개최된 US오픈 태권도 한마당 출전 태권도 시범단 등이 그러했습니다.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것이 계명의 소명임을 실천으로 보여준 계명가족 여러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2학기에는 의학과를 비롯한 16개 학과에 22명의 교원이 새롭게 계명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매학기 각 분야에서 국내외 최고 전문가를 초빙하는 일은 대학의 학문성을 높이고 연구와 교육뿐만 아니라 계명의 미래를 위한 초석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개강과 더불어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선발하는 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계명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모아 우리 계명의 미래를 밝혀줄 귀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고 다가올 교육부 주관‘대학기관평가인증’준비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환경의 변화가 재정과 학생 유치를 비롯한 모든 면에서 우리에게 새로운 위기와 도전의 과제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흔들리지 않고 우리의 본분인 교육과 연구에 더욱 매진해야 하겠습니다. 이것이 120주년을 맞은 우리 대학교에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소명임을 생각하며, 학문의 탁월성 추구, 교육의 윤리성 앙양, 실존의 본질성 연찬을 위해 한 뜻으로 힘써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와 나눔이 넘치는 풍요로운 계절을 맞이하시기 바라오며,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모든 분들게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19. 9. 2.

    계명대학교 총장 신일희

  • 자료 담당부서비서팀
  • 연락처580-5000

최종수정일2019-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