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행소박물관 가을 문화강좌 ‘여행 속에서 만나는 박물관’
    글쓴이
    홍보팀
    조회
    25408
    일자
    2019-08-06 13:03:45
    계명대 행소박물관 가을 문화강좌 ‘여행 속에서 만나는 박물관’

    - 계명대 행소박물관 가을 문화강좌 9월 3일(화)부터 11월 19일(화)까지
    12주(답사 2회) 교육과정 운영

    - 박물관과 미술관 등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 다양한 문화를 경험
     


      계명대 행소박물관(관장 김권구)에서 “여행 속에서 만나는 박물관”이라는 주제로 제4회 가을 문화강좌를 연다.
     

      가을 문화강좌는 봄에 진행하는 문화아카데미와 더불어 문화예술을 탐구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하여 우리나라 및 동서양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문화강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한국의 건축 이야기”, “미술로 보는 동양과 서양”, “인물로 보는 한국의 근현대미술”이라는 주제로 강좌가 개설됐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문화강좌는 “여행 속에서 만나는 박물관”이라는 주제로 여행 속에서 만나게 되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살펴볼 예정이다.
     

      9월 3일(화) 중앙대 미술학부 김영호 교수의 “프랑스 미술관 탐방”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0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 기간 중에는 한국의 박물관과 미술관 답사가 2회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강좌는 프랑스의 미술관, 바티칸박물관, 스페인의 미술관, 영국의 박물관, 이집트 룩소르 유적과 박물관, 아테네와 아크로폴리스, 그리고 박물관, 러시아 에르미타주박물관, 교토 고려미술관, 도쿄의 미술관, 간송미술관 등 여행 속에서 만나게 되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무료강좌 초대, 문화유적답사 및 사회교육프로그램 우선 선정, 전시회 및 문화행사 시 초청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접수 문의는 계명대 행소박물관 학예연구팀(053-580-6992~3)으로 하면 된다.
     

      계명대 행소박물관은 2004년 개관한 이래 대영박물관 대구전, 중국국보전, 헝가리 합스부르크왕가 보물전 등 대규모 전시를 개최하여 대구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사교과서 내용을 반영한 자유학기제 체험 프로그램, 문화아카데미, 가을 문화강좌, 수요공개강좌, 문화유적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대구시민들에게 제공하여 대학 캠퍼스의 담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2019 / 08 / 05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