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피플

  • HOME
  • 계명뉴스
  • 피플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공모전 대상 수상
    글쓴이
    홍보팀
    조회
    14839
    일자
    2013-01-08 20:52:41

    계명대,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공모전 대상 수상

    - 뉴트리라이트 주최 ‘대학생 공모전’서 UCC 영상부문 대상과 함께 장학금 300만원 차지

    - 현실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해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대상 수상 결정돼

     

      계명대 리얼버드팀이 최근 뉴트리라이트에서 주최한‘제6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공모전’에서 UCC 영상부문 대상(1위)을 차지했다.

     

      뉴트리라이트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온‘건강이 진짜 스펙이다’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대학생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달하고, 대학생들에게 참신한 아이디어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존의 UCC 영상부문에 마케팅 기획부문을 신설해 2개 부문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대학생들이 대거 참가하며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UCC 영상부문에 응모한 계명대 리얼버드팀은 기존의 뉴트리라이트 광고가 일러스트 기법이 주를 이루는데‘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라는 주제는 영상 홍보가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생각에 현실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한 영상을 출품, 대상(1위)과 함께 장학금 30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UCC 영상을 평가한 내부 심사위원과 외부 심사위원들 모두 만장일치로 리얼버드팀의 작품을 대상 수상작으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팀장을 맡은 안광호(24, 남, 언론영상학 4년) 학생은“기획한 영상을 제대로 구현하고 영상의 질을 높이기 위해 대구스타디움에 촬영협조를 구해 지난해 세계육상대회에서 우사인 볼트가 뛰었던 육상트랙에서 촬영했고, 합천으로 현지 촬영을 떠나기도 했다”며“특히 잠깐 나오는 무당벌레를 촬영하기 위해 대구수목원에서 3시간 동안 무당벌레를 찾아 헤맨 적도 있다”며 대회준비 과정을 하나하나 소개했다.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큰상을 받게 돼 실감이 나지 않고, 정말 기쁘다”며 수상소감을 밝힌 그는“열정적으로 함께 해준 팀원들과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학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련 대회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도전해 영상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는 이번 대회에서 리얼버드팀이 UCC 영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계명대 KCG팀이 마케팅 기획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226/ 2012_11_12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