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최고 명문 자리매김
    글쓴이
    홍보팀
    조회
    17258
    일자
    2013-09-18 23:47:25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최고 명문 자리매김

    -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2013 제62회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서 합격자 3명 배출

    - 경찰간부후보생을 비롯해 사법고시, 검찰직, 법원직, 일반직 등 각종 국가고시에 합격자 두루 배출

     

      계명대 경찰행정학과(학과장 윤우석)가 최근 경찰시험 및 각종 국가고시에서 합격자를 두루 배출시키며 공공안전 분야 최고의 명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996년 학과 창설 이후 매년 30여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며 우수인재 양성에 매진해온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2011년 한 해 동안 역대 최고 수준인 67명의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2012년에도 경찰 41명을 포함해 총 52명의 공무원을 배출, 매년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

     

      지난 4월 발표된 제62회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선 학과 사상 처음으로 여자 경찰간부후보생(1명)을 배출하는 경사와 함께 3명의 합격자(선발인원 남자 35명, 여자 5명)를 배출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러한 꾸준한 성과를 토대로 현재까지 경찰간부후보생 13명, 순경시험 합격자 440여명을 비롯해 사법고시 합격자 7명(로스쿨 2명 포함), 소방간부후보생, 검찰직, 법원직, 보호관찰직, 교정직, 소방직, 군 간부, 일반행정직 등 총600여명의 공무원을 배출했으며, 교수, 연구원 등 학계와 각종 공사, 일반기업 등에서도 수백명이 활동 중이다.

     

      그럼 학과 창설 10여년밖에 안된 계명대 경찰행정학과가 이처럼 탁월한 성과를 내며 최고의 명문으로 떠오를 수 있었던 까닭은 무엇일까?

     

      계명대 경찰행정학과의 성공요소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 교수진의 열정적인 강의, 입학과 동시에 이뤄지는 공무원시험 트랙별 진로상담에서 찾을 수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2학년부터 졸업할 때까지 교과과정 내에 경찰공무원 시험을 비롯해 사법고시, 검찰직, 법원직 등 공무원 전 분야의 시험과목이 포함돼 있어 어느 시험이든 쉽게 준비하고 도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 시험에 가산점이 주어지는 유도 단증의 취득을 돕기 위해 전문 유도 교수를 초청해 유도 실기수업을 진행하고, 학교 치안 및 질서 유지를 위해 ‘캠폴(캠퍼스 폴리스)’ 제도를 운영,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는 물론 자발적인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입학 시 지도교수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고, 법학, 경찰학, 범죄학 등 각 세부전공별 교수들은 시험분야별 지도교수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시험 준비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자체고시원 ‘경시헌’을 운영함은 물론, 비사스칼라를 비롯한 우수학생 특별장학금 지급 및 교재 지원, 지역경찰서 현장실습, 명사 초청특강, 방과 후 동영상 강좌 운영 등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07년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경찰청에서 근무 중인 최상수(33) 경감은 “계명대 경찰행정학과에 입학했기 때문에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학교 측의 전폭적인 지원이 밑거름이 돼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계명대 윤우석(36) 경찰행정학과 학과장은 “경찰 관련학과로는 지역에서 처음으로 창설돼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우수 인재 배출에 매진해왔다”며“그 동안의 지속적인 노력이 큰 결실로 나타나 기쁘다.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최고의 명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996년 대구·경북지역 최초(전국에서 네 번째)로 설립돼 지속적인 교과과정 개선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며 지난 10여년 동안 경찰직은 물론 사법시험, 검찰직, 법원직, 교정직, 군 간부 등 공공안전 분야에 많은 동문들이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6/ 2013_09_02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