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우키후네 쿠니히코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 모셰 샤론 대구텍 사장, 계명대에서 명예박사학위 받아
    글쓴이
    홍보팀
    조회
    12683
    일자
    2013-01-30 22:36:26
    우키후네 쿠니히코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 모셰 샤론 대구텍 사장,
    계명대에서 명예박사학위 받아

    - 21일(월) 오전 11시 계명대 아담스채플에서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열려

    - 우키후네 쿠니히코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 모셰 샤론 대구텍 사장 각각
    명예교육학박사학위, 명예경영학박사학위 받아

     

      우키후네 쿠니히코(71, Ukifune Kunihiko)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 모셰 샤론(64, Moshe Sharon) 대구텍 유한회사 사장이 지난 21일(월) 계명대 아담스채플에서 열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서 각각 명예교육학박사,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축사자로 나선 투비아 이스라엘리 주한이스라엘대사를 비롯해 내외 귀빈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계명대 이병찬 대학원장의 공적소개, 계명대 신일희 총장의 명예박사 학위증서 수여와 수여사, 명예박사학위 수득자의 답사, 축사, 이화영, 하석배 교수의 축가(피아노 이성원 교수)와 김춘해 교수의 축주(파이프오르간 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계명대 이병찬 대학원장은 “우키후네 쿠니히코 총장은 지케이학원 그룹을 설립해 약35년 동안 일본의 직업교육에 헌신하면서 그룹 산하 59개 학교를 통해 사회에 전문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직업교육 목표를 수립하고 성공적인 교육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직업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나아가 아시아 직업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지대하다”고 밝혔다.

     

      또 “모셰 샤론 사장은 2001년 대구텍 사장으로 취임해 탁월한 경영능력과 지도력으로 경영상태가 악화된 회사를 짧은 기간에 세계적인 절삭공구기업으로 도약시켰으며, 해외시장 개척에도 주력해 수출형 기업으로 탈바꿈시켰을 뿐만 아니라 신규 고용 창출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하기로 결정했다”며 주요 공적을 소개했다.

     

      신일희 총장은 수여사를 통해 “오늘 계명대가 일본 전문직업인 교육의 선구자이신 우키후네 쿠니히코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님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학협력 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모셰 샤론 대구텍 사장님께 명예교육학박사학위,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시간부터 우키후네 쿠니히코 총장님과 모셰 샤론 사장님은 계명대의 자랑스런 동문”이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에 우키후네 쿠니히코 총장은 답사에서 “계명대로부터 명예교육학박사학위를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마음으로부터 깊이 감사드린다. 지케이학원 그룹은 사립교육기관이다. 학교운영에 필요한 자금은 거의 학비 수입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학생들이 모여드는 학교가 되어야 하며, 그렇게 되기 위해선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것에 만족할 것, 졸업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희망하는 직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할 것, 학부형들이 자녀를 학교에 보내어 좋았다고 생각할 것, 업계가 지케이학원 졸업생을 채용해서 좋았다고 생각할 것, 고교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지케이학원에 진학시켜서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육에 관여하는 사람에게 고액의 보수나 이익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학생이 성장하고 졸업 후 사회에서 활발히 활약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을 때, 다른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느낄 수 없는 행복을 얻는다. 이것이 교육자에게는 최대 보수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한·일 교육교류 발전에 미력하나마 공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모셰 샤론 사장은 “명문사학인 계명대로부터 명예박사학위를 받게 돼 무한한 영광이다. 한국에 머무는 12년 동안 달성군 명예군민증, 대구시 명예시민증, 4개의 수출 탑, 산업포장 수상 등 수많은 영광스런 순간들을 맞이하는 축복을 누렸다”며 “현재 대구텍의 절삭공구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자동차, 항공, 공작기계, 풍력 및 조선 산업의 생산에 사용되며, 금속산업 분야에서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제가 습득한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고 싶고 젊은 세대에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명예박사학위 수득에 대한 특별한 소감을 밝혔다.

     

      [우키후네 쿠니히코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은 1941년 일본 출생(국적 일본)으로 1964년 관서학원대학 법학부 법률학과 졸업, 1995년 플로리다주립 웨스트플로리다대학 국제교육명예박사, 2009년 콜롬비아컬리지시카고 인문과학교육명예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76년 (사)신시카이 상무이사, 1984년 (사)신시카이 회장을 거쳐 현재 (재)오사카의료기술학원 이사장, 학교법인 지케이학원 이사장, 학교법인 오사카지케이학원 이사장, 지케이학원 그룹 총장, 일반재단법인 지케이교육과학연구소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1990년 미국 펜사콜라시 명예시민 선정, 2006년 동경 에도가와구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모셰 샤론 대구텍 유한회사 사장]은 1948년 루마니아 출생(국적 이스라엘)으로 1966년 이스라엘 해군사관학교 졸업, 1972년 이스라엘 해군 학사과정(기계공학전공)을 졸업했으며, 1981년 이스라엘 이스카 유한회사에 입사해 1998년 이스카 브라질 지사장을 거쳐 2001년부터 대구텍 유한회사 사장을 맡고 있다. 2008년 한국 영주 비자, 2009년 대구광역시 명예시민증을 받았으며, 2008년 제45회 무역의 날 2억불 수출 탑 및 산업포장, 2012년 제49회 무역의 날 3억불 수출 탑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한·이스라엘 협회장을 맡고 있다.

     

    200/ 2013_01_21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