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지속 가능한 지방시대, 창업을 통해 해결하다! 2023 계명대 창업 페스티벌 개최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1144
    일자
    2023-10-25 10:25:43

    지속 가능한 지방시대, 창업을 통해 해결하다! 2023 계명대 창업 페스티벌 개최
     

    - 계명대 10월 24일(화)부터 25일(수)까지 지하철 2호선 계명대역에서
    창업관련 부서 협업으로 ‘2023 계명대 창업 페스티벌’열어

     


      계명대학교가 창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방시대의 성공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2023년 계명대학교 창업 페스티벌」을 계명대역(대구지하철 2호선)에서 10월 24일(화)부터 25일(수)까지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계명 창업 페스티벌은 내년 계명대학교 창립 125주년을 앞두고 창업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창업교육 전담부서들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24일(화) 오후 2시, 지하철 2호선 계명대역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이현조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윤경득 대구시 달서구청 경제환경국장, 권원현 벤처기업협회 대구지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범준 교수)은 행사기간 중 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사업 수행을 통해 발굴한 1년 미만의 창업기업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 36개 사의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대구 시민과 재학생, 창업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계명 창업기업 전시회」를 운영한다.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원장 장대진)에서는 LINC 3.0, SCOUT 사업 등 대학의 창업 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계명대학교만의 특화된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 청년 창업 우수사례 전시 및 특강&토크쇼, 학생 창업자 플리마켓 등을 페스티벌 기간 내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창업자가 겪고 있는 문제를 즉시 해결하기 위한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를 운영하여 계명대학교가 가진 창업역량을 지역사회 창업자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우수창업기업의 실질적 판로개척을 위해 현장에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참여하는 10개 사에 대해 후속조치로 계명대학교 가족회사에 창업기업의 제품(서비스)을 홍보할 계획이다.
     

      계명대학교는 캠퍼스 기반의 창업사업화를 위해 대명캠퍼스를 창업캠퍼스로 지정하고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정부 및 지자체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캠퍼스 내 대구청년창업사관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디지털시험센터 등을 유치하여 창업자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창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달서구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달서구청의 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는 산학인재원 창업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대학 주도의 창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LINC 3.0,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 SCOUT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로컬창업자 양성을 위해 대구광역시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창업활성화를 위해 창업휴학제, 창업학점교류제, 창업대체학점, 현장실습 등 창업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생, 대학원생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은 “지역사회·경제의 지속적 발전을 이루게 하는 것은 지역기업이며, 창업이라는 씨앗을 통해 글로벌 기업이 나올 수 있다. 앞으로 계명대학교가 지역 창업자를 위한 든든한 요람이 되겠다”며, 우리 지역의 창업문화 확산 그리고 도전을 강조하였다.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은 “이번 2023 계명대학교 창업 페스티벌 개최 장소가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계명대역(지하철 2호선)에서 진행되었다. 앞으로 우리 공사는 청년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2023 / 10 / 24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