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학생들, ‘2015 나트륨 줄이기 UCC공모전’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글쓴이
    홍보팀
    조회
    34535
    일자
    2015-12-17 15:46:40
    계명대 학생들, ‘2015 나트륨 줄이기 UCC공모전’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 계명대 언론영상학전공, 광고홍보학전공 학생들, 식품의약안전처 ‘2015 나트륨 줄이기’
    공모전 UCC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나란히 수상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나트륨 과다섭취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나트륨 줄이기 UCC공모전을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진행했다.

       이번 UCC공모전은 1차 심사를 통해 6개 작품을 선정하고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3개의 작품을 선정해 12월 7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계명대 언론영상학전공 백유경(여, 22), 김한솔(남, 21), 이택은(남, 23) 학생이 만든 ‘나트륨 줄이기 운동’ 이 최우수상을, 계명대 광고홍보학전공 선하나(여, 24), 홍재은(여, 24), 황지연(여, 24) 학생의 ‘양날의 검, 나트륨’ 이 우수상을 나란히 차지했다.
     

      이들은 나트륨을 줄이자는 다소 평범할 수도 있는 주제를 많은 자료조사와 이전 수상작들의 분석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 두 달간의 작업을 거쳐 UCC를 제작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유경, 김한솔, 이택은 학생의 ‘나트륨 줄이기 운동’ UCC는 일기예보를 페러디 하여 대한민국의 건강을 날씨에 비유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 과다섭취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생활 속에서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을 제시했다.
     

      우수상을 받은 선하나, 홍재은, 황지연 학생의 ‘양날의 검, 나트륨’ 은 누구나 나트륨을 많이 먹으면 건강을 해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없어서도 안된다는 점을 강조, 나트륨 섭취의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을 모두 다루어 적당량의 나트륨을 섭취하자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국민 투표에서 많은 표를 받은 이 두 UCC는 신선한 표현방법과 내용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유경 학생은 “UCC영상에 컨셉을 잡는 일이 힘겨웠다.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을 하고 싶었는데, 나트륨을 많이 먹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오지만, 미리 예방법을 알아두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나트륨 일기예보형식으로 만들기로 한 것이 호응을 얻은 것 같다” 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우수상을 받은 홍재은 학생은 “UCC공모전에 참가하고 제작하는 기간이 중간고사 기간이랑 겹쳐 시간적으로 많은 여유가 없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좋은 결과를 얻으니 기분이 좋다” 며, “학과의 특성을 살려 공익적 광고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 고 말했다.
     

      계명대 학생들의 이러한 성과는 학교 측의 재정적 지원도 한 몫 했다.
     

      계명대의 언론영상학전공과 광고홍보학전공은 교육부 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전문 인재양성 사업단’ 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을 적극 지원했다.
     

      계명대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전문 인재양성 사업단’ 은 2014년 교육부 특성화 사업으로 만들어져, 산업계 수요와 미래 트랜드를 종합하여 교과과정을 개편하고 다양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운영, 실무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계명대의 언론영상학전공과 광고홍보학전공이 참여하고 있는 이 사업단은 광고, 홍보, 영상, 저널리즘, 콘텐츠, 미디어산업, 리서치, 온라인 마케팅 등 9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이들의 수상작들은 식품의약안전처의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에 홍보영상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15 / 12 / 11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