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제1회 스포츠 ICT·콘텐츠 융합 미니잡페어 개최
    글쓴이
    홍보팀
    조회
    34099
    일자
    2015-12-17 15:45:29
    계명대, 제1회 스포츠 ICT·콘텐츠 융합 미니잡페어 개최

    - 7일(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스포츠 ICT·콘텐츠
    융합 미니잡페어 열려

    - 국내 30여개 스포츠융복합산업 관련 부스에서 채용관, 홍보관, 정보관,
    취업컨설팅관 등 운영


     

      국내 유일의 스포츠산업 분야 채용박람회인 스포츠산업 잡페어가 대구에서 개최됐다.


      7일(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제1회 스포츠 ICT·콘텐츠 융합 미니잡페어’ 가 개최됐다.
     

      지역 스포츠산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계명대학교와 (사)한국스포츠산업협회, (재)대구테크노파크,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채용관, 홍보관, 취업컨설팅관, 정보관 4개관에 30여개의 부스가 설치됐다.
     

      채용관에는 12개의 스포츠융합 기업 및 계명대 가족회사가 참가해 현장면접관과 채용상담관들이 채용상담이 이루어졌다. 홍보관에서는 6개의 스포츠융복합 기업들이 장비 시연 및 참여활동 등을 통해 스포츠융복합 산업을 홍보하고 창업정보도 제공했다.
     

      취업컨설팅관에는 5개의 부스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노하우, 예상 면접 질문으로 실전 대비 모의면접을 통한 전문 컨설턴트의 자문을 받을 수 있었다.
     

      정보관에는 기업의 채용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스포츠융합 전문가 설명회를 통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로특강도 실시돼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계명대 신일희 총장은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 그리고 계명대가 함께 노력하여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도시 육성사업’ 이라는 대형 프로젝트를 유치했다. 계명대는 그 중에서 창업교육과 재작자교육 그리고 인재육성 등 스포츠산업시장을 키우고 이끌어 갈 미래의 기업가와 인재를 교육하는 기반조성사업을 담당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산업은 융복합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경제의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에서 최초로 개최하였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스포츠산업에 대한 관심과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5 / 12 / 07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