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스포츠산업 육성사업단, 대구무역회관에 스포츠산업 창업 보육지원공간 열어
    글쓴이
    홍보팀
    조회
    32081
    일자
    2016-09-01 13:20:40
    계명대 스포츠산업 육성사업단,
    대구무역회관에 스포츠산업 창업 보육지원공간 열어

    - 10개의 기업을 선정해 보육지원공간에서 아이디어 상품화 및 시장진입 지원

    - 입주기업에 공간과 사무집기 지원, 멘토링과 창업교육 실시


     

      계명대(총장 신일희) 스포츠산업육성사업단이 창업기업의 아이디어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무역회관 7층에 ‘스포츠산업 창업보육지원공간’ 을 마련했다.


      계명대 스포츠산업육성사업단은 ‘스포츠산업 창업보육지원공간’ 을 마련하고, 지난 10일, 2015년 창업교육 우수발표자를 포함해 스포츠 ICT 융복합 분야의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을 입주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스포츠시설 통합 광고 플랫폼 서비스를 아이템으로 한 Sports. N, 경기진행시스템 개발업체인 케이디소프트, 블루투스를 이용한 어린이 헬스케어 운동기구 업체인 주식회사 펀키 등 총 10개 기업이며, 2017년 2월까지 보육지원공간에서 성공적인 창업과 시장진출을 위한 지원을 받는다.
     

      이번에 조성된 ‘스포츠산업 창업보육지원공간’ 은 계명대 스포츠산업 육성사업단의 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입주기업을 위한 사무공간과 회의 공간 등 입주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창업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원활한 시장진입을 위한 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보육공간이 벤처기업육성 촉진지구인 동대구 벤처밸리에 위치하고 있어 창업기업과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험 공유, 협업 등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명대는 지난해 5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사업’ 에 선정돼 스포츠산업 기반을 조성하는 창업교육 및 일자리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계명대 스포츠산업육성사업단의 김기진 단장은 “미래의 스포츠는 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접근과 조화를 요구하며, 융복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 될 것이다” 며, “장래가 밝은 스포츠 융복합 아이디어를 본 사업단을 통해 구체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기여 하겠다” 고 말했다.

     

    2016 / 08 / 17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