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키로
    글쓴이
    홍보팀
    조회
    35063
    일자
    2016-12-29 11:08:26
    계명대,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키로

    - 12월 27일(화) 오후 3시, 계명대 본관 비서실에서
    계명대-한국환경공단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과 손잡고 환경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27일(화) 오후 3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비서실에서 계명대와 한국환경공단은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신진기 계명대 경영부총장과 임병무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및 관련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과 기술·학술정보 교류 ▲전문 인력의 교류 ▲교육 및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산·학·연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각종 문화행사 교류 ▲사회 공헌을 위한 국내외 봉사활동 ▲기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필요한 사항 등을 약속했다.
     

      계명대는 자연과학대학내에 환경학부를 설치하고, 환경과학전공, 지구환경학전공, 환경계획학과를 두고 있다. 2012년에는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저탄소 그린캠퍼스’ 사업에 선정돼 2015년까지 3년간 사업을 수행했으며, 저탄소 그린캠퍼스 우수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환경공단은 2013년 9월 대구경북지역본부를 설치하고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및 자원순환을 촉진하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환경보전과 순환형 자원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2016 / 12 / 27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