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천사들의 하모니
    글쓴이
    홍보팀
    조회
    34412
    일자
    2016-11-16 20:17:40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천사들의 하모니

    -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사업단 교육 어린이, 11월 5일(토) 오후 2시,
    상록수실버타운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 음악공연 가져

    - 2009년부터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음악적 재능 향상과
    정서 함양을 목적으로 전문 음악교육 및 정서순환프로그램을 제공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사업단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음악회를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해 화제이다.


      5일(토) 오후 2시, 상록수실버타운(대구 달서구 장기동 소재)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사업단에서 교육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재능기부 음악공연을 가졌다. 30여 명의 어린이들이 그 동안 배운 피아노, 성악, 플롯, 오카리나, 우쿨렐레, 벨리댄스, 태권도 등의 공연을 펼쳤다.
      어린이들은 고사리 손으로 쇼팽의 미뉴에트 왈츠, 베토벤의 환희 등을 완벽히 소화해 감동을 선사했다. 클래식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대중가요도 연주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공연을 관람한 어르신들은 “아이들의 재롱들로 행복한 시간이였다” 며, “우리들을 위해 준비한 공연이라고 하니 너무 고맙고, 이런 공연을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공연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열심히 공연을 준비했는데,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즐거워 하셔서 저도 기분이 좋았어요” 라고 말했다.
     

      허만세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사업단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기쁨과 희망을 주고, 어린이들은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며, “본 사업단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정서 발달과 지역사회 교류 및 통합을 구축하여 더욱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사업단 아동정서 및 치유지원서비스는 2009년부터 보건복지부, 시군구의 재정지원을 받아 대구광역시 전역 총 8개 구의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들게게 월 4회 1:1 전문음악교육, 정서순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음악적 재능 향상 및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전원 석사 이상의 우수한 인력들이 1:1 전문음악 및 정서함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재능기부 외에도 타 기관과의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로 대구서비스지원단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우수상,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대구MBC뉴스 방송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문의는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사업단(☏053-580-6786~9) 또는 해당 거주지 읍, 면,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2016 / 11 / 14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