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신용보증기금과 지역인재양성 협력키로
    글쓴이
    홍보팀
    조회
    34749
    일자
    2017-04-06 17:13:11
    계명대, 신용보증기금과 지역인재양성 협력키로

    - 4월 4일(화) 오전 11시30분, 계명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계명대와 신용보증기금, 산학협력 협약식 가져

    - 전문 인력 교류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계명대(총장 신일희)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이 손잡고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4월 4일(화) 오전 11시30분, 계명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계명대와 신용보증기금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신일희 계명대 총장과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 인력의 교류 및 인재 샹성을 위한 상호 지원 ▲우수 인재의 잡 매칭 확대를 위한 협력 ▲창업기업 지원 및 창업활성화를 위한 협력 ▲창업기업 지원 및 창업활성화를 위한 협력 ▲산·학·연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각종 문화행사 상호 초청 및 개발 ▲사회 공헌을 위한 국내·외 봉사활동 ▲교육시설 및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기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신용보증기금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 있다” 며, “청년들의 창업에 든든한 지원자 역할뿐만 아니라 인적, 학문적 교류를 뛰어넘는 인간적 관계를 통해 서로 보완하고 융합할 수 있는 산학협력이 되길 기대 한다” 고 말했다.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신용보증기금은 정책금융기관으로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최근 창업노하우 전수와 컨설팅 등 창업기업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 며,“산학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2014년 대구로 이전한 신용보증기금은 기업의 신용보증업무를 비롯해 지역의 창업기업 지원과 기업경영지도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그 밖에도 지역 인력채용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17 / 04 / 04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