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2016년 한해 경찰공무원 등 70명의 인재 배출
    글쓴이
    홍보팀
    조회
    38369
    일자
    2017-02-01 18:47:30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2016년 한해 경찰공무원 등 70명의 인재 배출

    - 미국변호사 1명, 경찰간부후보생 1명, 교정간부후보생 1명, 검찰직,
    법원직 등 공무원 5명, 경찰공무원 57명, 기업체 5명 등 70명의 인재 배출

    - 경찰공무원 모집인원 2015년 6,456명에서
    2016년 2,886명으로 60%가량 감소한 것에 비해 큰 성과


     

      계명대(총장 신일희) 경찰행정학과가 2016년 한 해 동안 70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이는 모집정원이 70명인 것을 감안하면 졸업 후 모두 진로를 찾아간 샘이다.


      진출 분야는 미국변호사 및 공인회계사 1명, 경찰간부후보생 1명, 교정간부후보생 1명, 법원직, 세무직, 검찰직, 방재직 공무원 5명, 일반기업체 5명, 경찰공무원 57명이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전국에서도 명문학과로 손꼽히고 있다. 경찰공무원만 2013년 90명, 2014년 98명, 2015년 80명을 배출했다. 올해는 경찰공무원 모집인원이 60%가량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54명을 배출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의 성공요소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 교수진의 열정적인 강의, 입학과 동시에 이뤄지는 공무원시험 트랙별 진로상담에서 찾을 수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2학년부터 졸업할 때까지 교과과정 내에 경찰공무원 시험을 비롯해 사법고시, 검찰직, 법원직 등 공무원 전 분야의 시험과목이 포함돼 있어 어느 시험이든 쉽게 준비하고 도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 시험에 가산점이 주어지는 유도 단증의 취득을 돕기 위해 전문 유도 교수를 초청해 유도 실기수업을 진행하고, 학교 치안 및 질서 유지를 위해 ‘캠폴(캠퍼스 폴리스)’ 제도를 운영,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는 물론 자발적인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입학 시 지도교수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고, 법학, 경찰학, 범죄학 등 각 세부전공별 교수들은 시험분야별 지도교수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시험 준비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자체고시원‘경시헌’을 운영함은 물론, 비사스칼라를 비롯한 우수학생 특별장학금 지급 및 교재 지원, 지역경찰서 현장실습, 명사 초청특강 등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윤우석(남, 40,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교수는 “경찰 관련학과로는 지역에서 처음으로 창설돼 지난 10여 년 동안 꾸준히 우수 인재 배출에 매진해왔다. 그 동안의 노력이 지속적인 결실로 나타나 기쁘다”며“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노력해 최고의 명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996년 지역 최초로 설립돼 지속적인 교과과정 개선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며 지난 10여 년 동안 경찰직은 물론 사법시험, 검찰, 법원, 교정직 등 공공안전 분야에 많은 동문들이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등 각종 공무원 시험을 석권하며 명문의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7 / 01 / 20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