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지역기업 위해 해외투자설명회 열어
    글쓴이
    홍보팀
    조회
    12778
    일자
    2013-04-26 00:22:16
    계명대, 지역기업 위해 해외투자설명회 열어

    - 계명대, 지난 23일 주한폴란드대사 초청해 해외투자설명회 개최

    - 계명대 강점인 국제인프라 이용...가족회사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려

     

      지역기업들의 해외 투자, 판로개척을 돕고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위해 해외투자설명회를 개최한 대학이 있어 화제다.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지난 23일 오후 12시 성서캠퍼스 본관에서 크쉬슈토프 마이카(H.E.Krzysztof Majka) 주한폴란드대사와 계명가족회사 회장단을 초청해 ‘산학협력 간담회 겸 해외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대학과 가족회사간 소속감과 유대감을 높이고 실질적인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계명대 신일희 총장, 마이카 주한폴란드대사를 비롯해 계명가족회사 회장단 소속 16개사 대표 등 주요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계명가족회사협의회 회장단 이충곤(에스엘) 회장은 “계명대와 가족회사간의 실질적인 교류 확대와 유대관계 강화를 위해 계명가족회사협의회 회장단을 구성했다”며 “이번 행사는 상호협력과 동반성장의 밑거름을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계명대 국제인프라를 이용한 가족회사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주한폴란드대사 초청 해외투자설명회’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눈길을 끌었다.

     

      ‘Poland, Your Business Partner’라는 주제로 발표한 마이카 주한폴란드대사는 폴란드의 수출입/해외투자 현황, 주요 수출입국가, 우리나라와의 교역현황, 한-EU FTA 주요내용 등 폴란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폴란드는 유럽 진출의 교두보다. 중동부 유럽 국가 중 가장 큰 인구와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고 성장잠재력도 커 시장성, 투자 가치는 매우 높다”며“유럽시장에 관심 있는 기업들은 폴란드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폴란드 투자와 시장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계명대 남재열(컴퓨터공학과 교수) 산학협력단장은 “계명대는 단순한 비즈니스 협력 차원이 아닌 대학과 지역기업 간 신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산학협력 선도 모델을 창출,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이번 행사는 어느 산학협력 모델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해외 투자 혹은 판로 개척에 관심 있는 가족회사가 있으면 적극 나서 도움을 줄 예정이며, 가족회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1년 계명가족회사 출범식을 가진 계명대는 그 동안 지역기업들에게 다양한 산학협력 정책을 지원하고 산학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종합, 관리하는 산학협력 허브(Hub)를 구축, 차별화된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기술 및 연구활동 지원, 산업체 기술인력 재교육, 현장실습, 대학 연구인력 취업 등 기존 산학협력 시스템과 더불어 가족회사 산학협력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국책 대형 R&D 사업 공동 유치 협력, CEO 겸임교수 확대, 산학계약형 학과 개설, 대학발전기금 조성 등 특색 있는 추진 전략으로 타 가족회사제도와는 확실한 차이를 두고 있다.

     

      특히 계명대만의 강점인 국제화 역량과 각국 대사관이 참여하는 (사)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를 활용한 가족회사의 해외시장 마케팅활동 지원, 해외투자설명회 개최, 외국어 무료 통번역 서비스 제공 등은 지역기업의 해외 투자 및 판로 개척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

     

      현재 계명대는 차별화된 가족회사 지원정책을 통해 330여개의 가족회사들과 함께 활발한 산학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학과 지역기업간의 선진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02/ 2013_04_25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