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예술대학원 김건희,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무대선다
    글쓴이
    홍보팀
    조회
    32264
    일자
    2017-11-20 16:23:13
    계명대 예술대학원 김건희,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무대선다

    - 10월 30일(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한국인 장학생 오디션’ 최종 합격

    - 내년 4월부터 1년간 장학금과 함께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마술피리’ 다메 역 맡아


     

      계명대(총장 신일희) 예술대학원 음악학과에 재학 중인 김건희(여, 25세)씨가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무대에 서게 됐다. 독일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은 1912년에 만들어진 역사 깊은 오페라하우스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공연하는 세계최고수준의 공연장이다.


      지난 30일(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한국인 장학생 오디션’ 에서 소프라노 김건희 씨가 최종 선발됐다. 서울과 대구에서 각각 진행된 이번 오디션은 최종 10명의 젊은 성악가 결선을 치렀다. 최종 선발된 김건희 씨는 내년 4월부터 1년간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의 2018/19시즌 솔리스트로 활동하며 장학금도 받게 됐다. 이미 배역도 확정 됐는데, ‘마술피리’ 다메 역을 맡아 무대에 설 예정이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김건희 씨가 해외 유학 경험이 전혀 없이 재학 중 세계적인 오디션에 합격한 최초의 케이스라는 것이다.
     

      김건희 씨는 대기만성 노력형 성악가다. 고3때 성악을 시작해 2012년 계명대 성악과에 입학했다. 이 후 같은 과 동기들보다 늦게 성악을 시작한 탓에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음악에 대한 열정 하나로 항상 혼자 남아 연습하며 실력을 키워오다 2016년 계명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면서 그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2016년 제32회 이탈리아 만토바 ‘이즈마엘레 볼토리니(Ismaele Voltolini)’ 국제성악콩쿠르 특별상을 시작으로, 제9회 우봉아트홀 전국음악콩쿠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신인성악가콘서트’ , 유니버시아드 오페라 [Die Zauberflote] 조역, 가족오페라 [Die Zauberflote] 주역, 유니버시아드 오페라 [Cosi fan Tutte] 주역 등을 맡아 출연하면서 소프라노로 자리를 잡아갔다.
     

      단 한 번의 유학 경험 없이 국내의 학부와 대학원 경력만으로 실력을 키워 이번에 베를린 도이치오페라극장 한국인 장학생 오디션에 최종 합격한 김건희 씨는 더 큰 무대에서 실력을 키워 세계적인 프리마돈나를 꿈꾸고 있다.
      “오디션에 합격에 독일에 가게 될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고, 아직도 꿈꾸는 기분이다” 라며,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성악을 시작해 죄송한 마음도 있었지만, 그런 마음에 더욱 열심히 노력해 꼭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고 말했다. 또, “어렵게 시작한 이상 나의 모든 열정을 쏟아 부어 최고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건희 씨는 1년 동안 독일에서 활동하며 유럽의 더 큰 무대에 설 기회도 엿볼 예정이다.
      “이것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 생각 한다” 며, “더 큰 무대와 세계적인 콩쿠르에 참가해 경력과 실력을 쌓아나갈 예정이다” 고 말한 그녀는 다시 국내에 돌아올 때는 세계적인 프리마돈나가 되어 후학 양성을 위해 교단에 설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2017 / 11 / 08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