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중소기업청 2016년도 창업대학원지원사업 “A” 등급
    글쓴이
    홍보팀
    조회
    33265
    일자
    2017-05-30 14:19:42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중소기업청 2016년도 창업대학원지원사업 “A” 등급

    -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대학원 지원사업으로 년간 1억 5천만원, 5년간 7억 5천의 국고 확보


     

      지역 유일 중소기업청 지원을 받는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대학원장 신진교)이 2017년 5월에 실시한 2016년도 창업대학원 지원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창업대학원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창업교육을 통해 우수창업자를 양성하고, 현장 맞춤형 창업교육과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 4월에 전국 5개 대학을 지정해 2019년 2월까지(5년) 지원을 한다.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창업지원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계명대는 2014년 9월 글로벌창업대학원을 신설했다. 중소기업CEO, 창업가, 창업액셀러레이터, 예술문화창업가, 글로벌지역창업가 육성을 목표로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에게 기업가 정신과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창의적 비즈니스모델 개발과 창업에 필요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도에는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창업가를 위한 국내외 투자 및 글로벌 진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용보증기금, 대구은행, 기술보증기금등과 유망창업기업 자금지원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SV101, SVI, San Jose State University 등 실리콘밸리 투자자문기업과 및 대학과 MOU체결, 글로벌창업 현장실습 파견, 유럽, 중국 등의 창업자문 및 교육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2016년 미국 실리콘밸리의 글로벌창업 현장실습을 통해 ‘본(BORN) 글로벌 창업가’ 양성의 체계를 갖추고, 재학생의 90% 이상이 창업지도사 1급을 보유하는 등 창업관련 자격 확보를 위해 활발한 교육적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2017년 1학기부터는 경영기술지도사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경영지도사 자격과정을 교과 및 비교과와 연계하여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창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실로 2016년도 창업대학원 평가에서 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창완 교수(벤처창업학과 학과장)는 “글로벌창업대학원은 글로벌 창업가 양성과 예술문화분야의 창업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며 교육뿐만 아니라 인큐베이션과 자금조달, 글로벌 진출까지 연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창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글로벌 명문 학과로 발돋움하겠다” 고 말했다.
     

      계명대 글로벌 창업대학원은 수업은 토요일에 진행되어 업무에 지장을 받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위논문 없이 논문대체 학점 추가이수로 창업학 석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현재 2017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원서접수는 오는 6월16일 금요일까지다. 학과는 벤처창업학과로 창업경영, 창업엑셀러레이터, 예술문화창업, Global Entreprneur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계명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대학/대학원-특수대학원 안내-글로벌창업대학원-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tartup.kmu.ac.kr/) 가능하며, 방문·우편·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2017 / 05 / 25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