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학생상담센터, 2017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
    글쓴이
    홍보팀
    조회
    31568
    일자
    2017-12-27 13:33:24
    계명대 학생상담센터, 2017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

    - 계명대,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협의회로부터 프로그램부문 2017 우수상담기관상 수상

    - 연간 16,000여 명의 학생들이 이용,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


     

      계명대(총장 신일희) 학생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2017년 우수대학상담기관 평가에서 프로그램 부문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됐다.


      계명대 학생상담센터는 교수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상담매뉴얼 책자 및 동영상 개발, 교육을 비롯해 계명대학교 재학생들의 진로요구조사를 기반으로 한 KLC(Keimyung Life Career) 로드맵, 계명생애진로로드맵 등 진로영역의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또, 상담자와 학습멘토가 함께하는 목교기반 자율형 학습프로그램, 소수자학생(장애학생, 편입생, 유학생 및 심리적 취약계층)의 학교적응을 위한 K-MOM(Keimyung-Mind care of Minority)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K-MOM(Keimyung-Mind care of Minority)프로그램은 소수자들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돌본다는 뜻으로 장애학생, 외국인 유학생, 편입생, 심리적 취약 계층 등을 대상으로 상담 및 지원을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계명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상담센터 운영위원회와 성희롱고층상담 운영위원회 등 2개의 위원회와 행정팀, 심리검사부, 상담지원부, 교육지원부, 성희롱고층상담부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와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5,000여 명의 재학생 중 16,000여 명의 학생들이 이곳을 이용하기도 했다.
     

      김은아(여, 경제금융학전공 3학년) 학생은 “평소 가지고 있던 진로와 학업에 대한 고민을 학생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많이 받았다” 며, “전문가 분들 이어서 그런지 고민해결은 물론 로드맵까지 작성해줘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제 성적도 향상됐다” 고 말했다.
     

      손은정 계명대 학생상담센터장은 “계명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편익을 제공하고 상담센터 접근성을 증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며, “학생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협의회는 매년 활동, 상담전문, 프로그램 등 3개 영역별로 우수대학 상담기관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2017 / 12 / 26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