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가창중학교와 함께 뮤지컬 인재양성 나서
    글쓴이
    홍보팀
    조회
    31360
    일자
    2017-12-26 16:26:39
    계명대, 가창중학교와 함께 뮤지컬 인재양성 나서

    - 12월 21일(목) 계명대 산학인재원, 연극뮤지컬전공, 가창중학교,
    지역사회 수요기반 뮤지컬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체결

    - 대구지역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선정으로 공연예술분야 인력 수요 증가할 것으로


     

      계명대(총장 신일희)와 가창중학교(교장 변태석)가 손잡고 뮤지컬 인재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21일(목) 11시, 계명대 음악공연예술대학 블랙박스 소극장에서 계명대 산학인재원, 연극뮤지컬전공, 가창중학교가 지역사회 수요기반 뮤지컬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계명대는 최근 국내 최초 뮤지컬 특성화학교로 전환된 가창중학교와 협약을 맺고 ▲뮤지컬 우수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협약과 관련한 참여기관 간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교류 ▲기타 참여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협력 등을 약속하고, 지역사회의 뮤지컬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계명대는 연극, 무용, 성악, 악기, 합창 등 뮤지컬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과 진로체험프로그램 등을 가창중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방대욱 계명대 산학인재원장, 김중효 계명대 연극뮤지컬전공 책임교수, 변태석 가창중학교장을 비롯해 뮤지컬 인재 육성을 위한 각 분야의 책임자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는 가창중학교 학생들의 섹소폰 공연과 계명대 연극뮤지컬전공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도 가져 협약식의 분위기를 띄웠다.
     

      최근 대구시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에 선정되는 등 공연문화도시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어 향후 지역 내 공연 및 뮤지컬 인력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방대욱 계명대 산학인재원장은 “계명대는 지역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용시설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뮤지컬 분야에 훌륭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2017 / 12 / 21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