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한국무용단, 대회 상금 300만원 전액 학교 발전기금으로
    글쓴이
    홍보팀
    조회
    33211
    일자
    2018-06-13 14:39:55
    계명대 한국무용단, 대회 상금 300만원 전액 학교 발전기금으로

    - 계명대 한국무용단, 제4회 궁중문화축제 전국 대학생 무용제에서 은상 수상,
    상금 300만원 전액 학교 발전기금으로 쾌척

     


      계명대 한국무용단 학생들이 계명대학교에 발전기금으로 300만원을 쾌척했다.
     

      학생들은 지난 1일(금) 계명대 한국무용단 학생들이 신일희 계명대 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학교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학생들은 지난달 4일에 열린 제4회 궁중문화축제 전국 대학생 무용제에서 은상을 차지한 학생들이다. 이들은 상금으로 받은 300만원 전액을 학교 발전기금으로 내 놓았다.
     

      이교경 학생(여, 21세, 계명대 무용학전공 3학년)은 “이번에 대회를 나가 좋은 성적을 거두어 같이 고생한 학생들 모두 기뻐하고 있다” 며, “이렇게 전국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학교의 지원과 관심 덕분이라 생각하고 그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 고 발전기금 기탁 의사를 밝혔다.
     

      계명대 무용전공 재학생과 졸업생 23명으로 구성된 계명대 한국무용단은 세종대왕의 백성에 대한 마음 즉, 애민사상을 작품 속에 녹여 현 시대를 살아가는 국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 ‘세종의 왕: 民(민)’을 선보여 제4회 궁중문화축제 전국 대학생 무용제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작품의 안무 및 총 연출은 장유경 계명대 무용학전공 교수가 맡았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금액을 떠나 학생들의 아름다운 마음에 감동을 받았다” 며, “학생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더욱 학교의 명예를 드높여 달라” 고 말했다.

     



     

    2018 / 06 / 01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