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제18회 계명교사상 시상식 개최
    글쓴이
    홍보팀
    조회
    12764
    일자
    2014-06-23 18:36:09
    계명대, 제18회 계명교사상 시상식 개최

    - 계명대, 18일 ‘2014 제18회 계명교사상’ 시상식 열어

    - 달성고 정재승(교육연구), 경북여고 김동기(학생지도) 교사 분야별 수상자로 선정돼
    상패와 상금 1,000만원 수상...재직학교에도 별도로 상금 500만원 시상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2014 제18회 계명교사상’에 달성고 정재승(46, 남), 경북여고 김동기(56, 남) 교사를 수상자로 각각 선정했다.

     

      계명대는 18일 오전 11시 20분 성서캠퍼스 본관 제2회의실에서 신일희 총장, 대구시교육청 김사철 교육국장, 역대수상자, 달성고 소상호 교장, 경북여고 장순자 교장, 제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 제18회 계명교사상’시상식을 열고, 수상자로 선정된 정재승(교육연구분야), 김동기(학생 및 진로지도분야) 교사에게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재직학교에 상금 500만원을 수여했다. 또 수상자가 계명대 교육대학원 진학 또는 재학 시 전면 장학금 지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교육연구분야의 정재승 교사는 2000년 교육용 멀티미디어 자료전 대구광역시교육감상, 2009년 교과교육 연구활동 대구광역시교육감상, 2011년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선도활동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투철한 사명감으로 공동체 수업의 교수·학습방법 개선에 부단한 자기 연찬, 창의성 계발과 지리교육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학생 및 진로지도분야의 김동기 교사는 2001년 교과교육연구 최우수연구회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2006년 특별연구교사 중등교육분야 1등급 대구광역시교육감상, 2012년 제31회 스승의날 기념 대통령 근정포장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글로벌인재육성지원단장, 대구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장으로 활동하며 리더십을 발휘해 학교, 가정, 대학 및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한 교수·학습활동 지원과 현장 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해 주요 교육정책 추진, 학교교육 내실화 및 신뢰 회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번‘계명교사상’은 교육경력 5년 이상인 중등학교 평교사를 대상으로 올해 2월말까지 대구·경북지역 중·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후보자를 선정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공적내용, 추천내용, 상 제정취지와의 부합성, 추천분야의 적합성, 중등교육 발전기여도 등의 심사항목을 중심으로 대구, 경북교육청 간부와 전년도 수상자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의 1차 심사와 관련분야 계명대 교수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학생 및 진로지도분야 수상자 김동기 교사는 “교육현장에서 학생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이 많은데 이렇게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진로교육이 교육의 시작이자 끝이다’라는 신념으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모델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이를 통해 학교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더욱 좋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헌신적으로 교육에 임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교사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교원의 사기 진작 및 교육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며 스승을 존경하고 우대하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 시상해오고 있다. 스승의 날에 즈음하여 개최하던 시상식을 올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6월에 개최했다.

     

    216/ 2014_06_18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