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희망나눔 콘서트 ‘보훈가족 국군장병 초청 음악회’ 열어
    글쓴이
    홍보팀
    조회
    33268
    일자
    2011-03-07 06:47:40

     

    - 16일 19:30 아트센터서 유공자, 보훈가족, 국군관계자 등 1천 5백여명 초청 가운데 열려...

    - 시립합창단, 무용단, 소년소녀합창단, 공군군수사령부군악대, 육군 제2군사령부군악대 등 출연진만 220여 명...

    - 일반 시민도 전화예약을 통해 무료 관람 가능해...

     

      계명대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희망 나눔 콘서트’에 보훈가족과 국군장병을 초청해 음악회를 펼친다.

     

      16일(수) 오후 7시 30분 계명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과 보훈가족, 국군관계자 등 1천 5백 명을 초청,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희미해지기 쉬운 호국보훈의 정신을 마음에 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광역시, 대구 MBC, 대구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시립합창단과 무용단, 소년소녀합창단, 공군군수사령부군악대, 육군 제2군사령부 군악대 등 출연진만 모두 220여 명에 이른다. 우정의 노래, 거위의 꿈, 뮤지컬 남태평양 중 ‘여자보다 귀한 것은 없네’, ‘홈보이’, ‘6.25 교성곡’ 등 16곡을 공연한다.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감성적인 선율을 선사하고 도립국악단과 교향악단은 호국보훈의 뜻을 기려 대한제국 애국가와 현재의 애국가를 편곡해 연주해 준다. 중요무형문화재 명창 안숙선이 특별 출연해 ‘심청가’의 한 대목을 들려주는 등 다양하고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공연은 보훈가족과 국군장병을 우선 초청하게 되며 일반 시민도 전화예약을 통해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계명대의 이번 공연은 ‘희망 나눔 콘서트’ 씨리즈 2번째로 지난 4월에도 지역 다문화 가정 및 기초생활 수급자 등 어려운 지역이웃을 초청해 가곡의 밤 행사를 가진 바 있다.

     






                                                                                                                        2010 / 06 / 15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