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선정
    글쓴이
    홍보팀
    조회
    11556
    일자
    2015-05-12 17:27:55
    계명대,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선정

    - 대구지역 4년제 대학교에서 유일하게 선정

    - 823개의 계명대 가족회사를 비롯한 우수 업체와 연계하여 취업난 해소에 기여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한‘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대구지역 4년제 대학교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계명대는 4학년 재학생 중 90여명을 국가근로장학생으로 선발하여 2015년 7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대학생들의 근로경험이 취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선순환적 체계를 마련하고 대학생들의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선정된 대학교는 국가근로장학생을 선발, 교육 하고 학생들을 업체에 파견시켜 현장실무 능력과 경험을 익혀 취업과 연계 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계명대는 국가근로장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적성검사, 인성교육과 취업맞춤형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계명대 가족회사(823개)를 포함하여 대구·경북지역 우수 업체들과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효율적인 사업운영을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계명대 이한영 학생복지취업처장은‘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업체는 비용부담 없이 인력을 고용하게 되고 학생들에게는 근무경력이 취업으로 연계되어 취업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선정에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번 사업 선정은 1차 정성 및 정량평가와 2차 발표를 통해 국가근로장학사업을 운영 중인 360여개 대학(4년제, 전문대학 모두 포함)중 4년제 대학교(9개), 전문대학(2개) 총 11개 대학교가 선정되어 각 3억 원 내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229/ 2015_05_07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