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창립 125주년, 미술대학 60주년 기념, 재학생들 작품으로 아트페어 열어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3965
    일자
    2023-10-14 15:12:21

    계명대 창립 125주년, 미술대학 60주년 기념, 재학생들 작품으로 아트페어 열어
     

    - 계명대 미술대학 재학생 1,700여 명의 작품으로 아트페어 행사 가져, 작품 구매도 가능
     


      계명대학교 미술대학이 계명대학교 창립 125주년, 미술대학 6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미술대학 재학생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제1, 2, 3 전시실 전체에서 열리며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함께 감상하고 즐기는 지역 미술문화행사를 열었다.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회화, 공예디자인, 산업디자인,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학, 텍스타일디자인, 사진미디어, 영상애니메이션, 시각디자인, 웹툰의 10개 전공 1,700여명의 재학생 작품이 이번 아트페어에서 선보인다. 개성이 강하고 다양한 전공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드로잉, 회화, 일러스트, 캐릭터, 사진, 디자인 소품, 도자기 등 다양한 예술과 디자인 굿즈를 감상하고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작품 가격으로 소형 크기는 3만원 이하, 중형 크기는 20만원 이하로 책정되어 시민들이 예술·디자인 작품에 보다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미술대학 김윤희 학장은 “이번 아트페어는 미술대학 재학생들에게는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그리고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는 예비 작가와 디자이너가 창작한 폭넓은 장르의 미술작품을 공유하는 문화적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계명대학교 미술대학은 미술문화 플랫폼과 콘텐츠 창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미술교육의 혁신과 지역 상생을 활성화할 것이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계명대학교 미술대학은 2023년 아트페어를 시작으로 재학생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를 통해 신진 작가와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다양한 미술품 콘텐츠를 통한 미술 문화행사 확대를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김윤희 학장은 “아트페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이 강의실에서 나와 미술시장에 소개되는 출발을 할 수 있고, 대학은 역량 있는 미술계의 신진 인재 육성의 장을 확장할 것이다. 그리고 지역 시민은 다양한 미술문화를 향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재학생 아트페어와 더불어 다가오는 연말,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미술대학 교수들의 바자회도 함께 진행했다.

     



    408/ 2023_10_12 촬영/ 편집/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