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한 뱌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에게 명예법학박사 수여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7243
    일자
    2023-11-09 21:32:41

    계명대, 한 뱌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에게 명예법학박사 수여
     

    - 11월 8일(수) 오전 11시, 계명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에서
    한 뱌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 명예법학박사 학위수여식 가져

    -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으로 민족 문화 계승과 발전을 비롯해 한국과의 교류에 핵심적인 역할 수행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한 뱌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11월 8일(수) 오전 11시, 계명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 키르기즈공화국 대사, 코디로바 파질라트 슈크로브나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과학혁신부 혁신개발팀장, 켈디베코브 바크티베크 키르기즈 국립대 국제처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 뱌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에게 명예법학박사학위 수여식을 가졌다.
     

      행사는 이호택 계명대 대학원 부원장의 사회로 정진갑 대학원장의 공적소개, 신일희 계명대 총장의 수여사, 한 뱌체슬라프 회장의 답사와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의 축사 순으로 이루어졌다.
     

      정진갑 계명대 대학원장은 “1989년부터 키르기즈 고려인협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2018년에는 키르기즈 고려인협회장으로 선출되어 고려인의 정체성 확립과 권익 신장, 민족 문화 계승과 발전, 한국-키르기즈공화국 간의 교류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법학박사를 수여하게 됐다.”는 주요 공적과 키르기즈공화국 검찰청, 세관, 안전보장이사회 등 봉직 중 강력 범죄 예방과 근절을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공무 수행과 우즈베키스탄 안디잔 난민을 위한 인도주의적 실천에 대한 공적도 소개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계명대학교가 한 뱌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님께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한 회장님은 탁월한 공직자이자 사업가이며, 따뜻한 마음과 인간미를 가진 이 시대의 문화예술인이시다. 이러한 회장님을 우리대학교 동문으로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존경과 사랑으로 영예로운 학위를 드리게 됐다.”고 수여사를 전했다.
     

      한 배체슬라프 키르기즈공화국 고려인협회장은“고려인협회장으로 문화, 풍습, 전통, 언어능력의 향상을 위해 책무를 다했을 뿐인데, 저를 이렇게 높게 평가해 명예법학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키르기즈공화국과 한국과의 우호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우리 민족의 풍습과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410/ 2023_11_08 촬영/ 편집/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