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중국 장춘대학에 계명학원 설립, 9월부터 신입생 모집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5065
    일자
    2022-07-19 15:59:33

    계명대, 중국 장춘대학에 계명학원 설립, 9월부터 신입생 모집
     

    - 계명대, 중국 교육부로부터 중외합작판학 기구 설치 및 운영 승인받아 중국 장춘대학에 계명학원 설립

    - 2022학년도 9월부터 자동차시스템공학전공, 식품가공학전공, 전기에너지공학전공 등 3개 학부과정 신입생 모집
     


      계명대는 최근 중국 교육부로부터 '중외합작판학 기구'의 설치 및 운영을 승인받아 중국 장춘대학에 계명학원을 설치하고 2022년 9월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외합작판학은 교육 및 연구 역량이 우수한 중국 대학과 외국대학이 중국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도로 프로그램과 기구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1개 전공(매년 모집정원 120명 규모)으로 운영되고, 기구는 3개 전공(매년 모집정원 300명 규모)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계명대는 중외합작판학 기구를 승인받았다. 이는 한국 대학에서는 2013년 울산대가 첫 승인을 받은 후 10년 만에 추가 승인을 받은 쾌거이다. 특히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승인을 받아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이에 따라 계명대와 중국 장춘대학은 장춘대학 계명학원을 설치하고, 3개 전공(자동차시스템공학전공, 식품가공학전공, 전기에너지공학전공)의 학부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장춘대학 계명학원은 2022년 9월부터 300명의 우수한 학생을 전국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4학년까지 모두 모집할 경우 1,200명의 학생이 장춘대 계명학원에 재학하게 된다. 이 학생들은 중국 현지에서 2년 동안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한국에 와서 2년을 더 공부하고 장춘대와 계명대의 복수 학위를 받게 된다. 중국 현지에서의 질 높은 교육과 교육 내용의 연계를 위해 계명대의 관련 전공 교수들이 일정 부분 장춘대학 계명학원의 강의를 담당하게 된다.
     

      계명대는 2017년 중국 화북수리수전대학과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을 승인받은 데 이어 이번에 장춘대학과 중외합작판학 기구를 승인 받음으로써 사실상 중국 교육부로부터 최우수 한국대학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통해 계명대는 우수한 중국 유학생을 안정적으로 대거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계명대는 국제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한 노력의 결실로 장춘대학과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중외합작판학 기구를 중국 교육부로부터 승인받았으며, 이를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며 “장춘대학 계명학원을 통해 중국 학생들에게 계명대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나아가 양국 간의 교류협력 증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2022 / 05 / 09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