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세계 각국 문화 제대로 배우겠습니다!
    글쓴이
    홍보팀
    조회
    38821
    일자
    2011-03-08 21:23:35

     

    - 계명대, 지역고교생들 대상으로 국제이해교육과 다문화체험을 위한 영어캠프 열어

    - 지역의 한 고교 교장선생님의 제안으로 본 교육프로그램이 기획, 개최돼 화제

    - 세계 각국의 다문화를 단기간에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집중코스로 운영

     

      계명대 국제교육센터는 ‘지역 고등학생 대상 국제이해교육과 다문화체험을 위한 영어캠프(EFIC : Education For International Citizen)’를 1월 4일(화)부터 6일(목)까지 계명대 동영관에서 개최한다.
      지역의 송현여고, 경화여고, 원화여고 1학년 학생 45명(고교별 15명씩)이 참가하는 이번 캠프는 영어회화, 영어발표기술, 세계문화체험, 팀별 활동, UCC 콘테스트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 공용어인 영어 교육과 세계 각국의 문화 및 예절 교육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예절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세계 각국의 다문화를 단기간에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집중 코스로 오전에는 언어교육, 오후에는 문화교육 위주로 운영된다.
      교육프로그램은 영어회화(Conversation), 세계문화이해교육(Political Correctness), 영어발표기술(Presentation Skill), 협상교육(Negotiation), 에티켓 & 문화교육(Business Etiquette & Culture, Culture Shock), 팀별 활동(Team Activity), UCC 콘테스트(UCC Contest) 등으로 구성해 3일간 운영되며, 언어교육(영어 강의)은 계명대 영어교육 전문 외국인 교수진이 직접 진행한다.
      총 6개 그룹으로 편성해 진행되는 팀별 활동(Team Activity)에서는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등 6개 대륙으로 나눠 그 대륙 출신 외국인학생과 고교에서 오신 영어교사 6명(학교별 2명)이 함께 참여해 6개 대륙을 순환, 각 대륙의 문화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세계 각국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UCC 콘테스트를 병행해 팀별 활동(Team Activity)의 문화체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이례적으로 지역의 한 고교 교장선생님의 제안에 의해 시작됐는데 제안자인 송현여자고등학교 김영보 교장선생님은 계명대 국제교육센터를 직접 방문해 세부적인 교육과정을 협의하는 등 교육프로그램 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 캠프가 개최되는데 큰 공헌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정별 학생(원화여고, 1학년)은 “자유로운 수업분위기에서 수업할 수 있었고, 영어를 재밌는 언어로 가르쳐 주는 게 좋았다. 공부가 아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전체 수업이 영어로만 진행돼 영어실력이 중급 이상 되는 학생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고 싶다.”고 밝혔다.

     






                                                                                                                              2011 / 01 / 04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