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학부모와 소통을 위한 1일 대학생활 체험
    글쓴이
    홍보팀
    조회
    34151
    일자
    2016-04-22 15:00:06
    계명대, 학부모와 소통을 위한 1일 대학생활 체험

    - 15일(금) 오후 1시 30분, 계명대 성서캠퍼스 스미스관 시청각실에서 인문국제학대학
    학부모 초청의 날 행사 개최

    - 자녀의 대학생활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계기 가져

    - 학부모와 학과 교수와 소통을 통해 학생지도를 원활하게 하기도


     

      대학에 입학한 자녀들이 어떤 공부를 하는지,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교수님에게 강의를 들으며 대학생활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초중고 12년의 교육과정을 거쳐 대학에 자녀를 입학한 학부모라면 누구나 가지는 고민이 아닐까 싶다.
     

      계명대 인문국제학대학(학장 이병로)에서는 학부모들의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매년 ‘학부모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3년도에 처음 행사를 시작한 이후 학부모들의 큰 호응으로 4년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네 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15일(금) 오후 2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스미스관 시청각실에서 열렸는데, 1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학과 교수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자녀들의 대학생활을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문국제학대학 소속 교수들이 직접 준비한 ‘작은 음악회’ 와 무용학전공 학생들의 공연 등 볼거리와 함께 캠퍼스 투어, 수업참관, 학과 및 전공교수와의 간담회 등이 진행되어 자녀들의 대학생활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계명대 김용일(철학윤리학과 교수) 학생부총장의 ‘자녀와 함께 가는 길’ 이란 특강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도 알려줘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생이 된 아들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됐고, 교수님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눈 뒤 걱정 보다는 믿음이 생겼고, 아들이 대학생이 되어 수업하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남다르다” 며 행사를 열어준 학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인문국제학대학 이병로 학장은 “이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와 대학에 관심을 더 가지게 하고 학부모와 교수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학생지도 뿐만 아니라 취업률 향상에도 영향이 미치도록 하겠다” 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2016 / 04 / 15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