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를 놀라게 한 계명대 패션마케팅전공 학생들 |
- 계명대 패션마케팅전공 학생 21명 ‘2015 밀라노 엑스포’ 특별전시회 참가
- 한국 전통의 수라간, 침선장, 궁중의녀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호평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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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2일에서 4일, 계명대(총장 신일희) 패션마케팅전공 학생 21명이‘2015 밀라노 엑스포’특별전시회‘Expo in Citta 2015’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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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전시회는‘2015 밀라노 엑스포’의 부대행사로 대구시와 밀라노시의 자매도시 협약 축하 특별전시회로 밀라노 중심 두오모 어반센터(Urban Center)에서 열렸으며, 밀라노시의 공식초청으로 계명대 패션마케팅전공 학생들이 참가하게 된 것이다.
계명대 패션마케팅전공 학생 21명은 밀라노 엑스포의 주제인‘음식’에 대구의 섬유 패션, 약령시 이미지를 접목‘수라간, 침선장, 궁중의녀’라는 컨셉을 선택해 현대주방용품, 안면 마사지 경대, 쑥뜸기 등 한국 전통문화를 표현한 전시작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작품들은 산학협력 실습교과과정인‘융합캡스톤 디자인’과목과‘프레캡스톤 디자인’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로 이탈리아의 Euro Pegasus, Bedini F.LLI, Gianni Segatta 등 기업들의 관심을 받았다.
밀라노시의 바실리오 리조(Basilio Rizzo) 시의장은‘한국 전통 복식의 아름다움에 감탄했다’,‘대구 약령시를 모티브로 제작된 안면 마사지 경대는 매우 실용적이며, 창의적 제품으로 요즘 서양에서 관심이 많은 동양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보조용품으로 이탈리아에서도 상품성이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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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크리스티나 타자니(Cristina Tajani) 밀라노 부시장은‘두 도시의 자매결연 행사에 한국의 젊은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들의 창의성을 보여준데 대하여 매우 긍정적인 교류의 시작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향후 두 도시의 상호 협력을 위한 젊은이들의 노력이 많이 필요한 시점에서 전시회에 참가해 줘 감사하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특별전시회 책임을 맡은 김문영(여, 51, 패션마케팅전공) 교수‘학생들의 이번 전시회 참가로 밀라노 어반센터(Urban Center)관계자들과 참여 기업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향후 협력적인 관계를 약속받았으며, 대구-밀라노 기업 교류회 기업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탈리아 기업과도 지속적이고 구체화된 산학협력 프로젝트도 실행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전시회 참가에 대한 성과를 밝혔다.
한편, 계명대 패션마케팅학전공은 1998년 설립된 이래로 프랑스 “프레미에르 비죵”, “프레타 포르테” 일본 도쿄 "IFF"전시회, 중국 “베이징 ISPO", 홍콩 “패션페어” 등 세계적인 국제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으며, 현재 패션마케팅학전공의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설치된 학교기업 티디비(TDB)을 운영하는 등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산업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주안점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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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 2015_07_15 촬영/ 편집/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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