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편입생, 재입학생 수강신청 안내
※ 2022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대면 수업
(코로나19 상황 및 정부의 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1.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은 인터넷 주소창 ' https://sugang.kmu.ac.kr'에 접속 로그인 후 사용
(아이디: 학번,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 초기 비밀번호로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시 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전환되오니, 수강신청 전 비밀번호 분실/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사전에 변경하기 바랍니다.(비밀번호 변경 방법: 붙임 참고)
▪ 학번 조회방법: 학교홈페이지 → EDWARD 포털((https://portal.kmu.ac.kr→ 학번찾기(2월 22일(화)부터 조회 가능)
- 강의시간표 조회: EDWARD 시스템→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강의시간표조회
- 수강신청 확인: EDWARD 시스템→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수강확인서출력
◉ 참고사항: 수강신청 시 매크로방지를 위하여 보안문자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 보안문자시스템은 Internet Explorer 11 이상 브라우저에 지원 가능하며 그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는 지원 불가, Chrome, Opera, Firefox 등도 사용가능
- 버전 업그레이드나 Chrome 등의 브라우저로 사용 불가할 경우 모바일 웹에서 수강신청 가능함 |
2. 수강신청일
- 기간 이외 수강신청은 폐강되어 추가수강신청하는 경우 외에는 불가하니 반드시 기간 내에 수강신청 바랍니다.
구분 |
수강신청 대상 |
수강신청 일자 |
입력시간 |
수강신청 |
2022학년도 편입생, 재입학생,
신입생 |
2월 25(금) |
10:00 ~ 20:00 |
수강정정 |
재학생
(2022학년도 편입생, 재입학생 포함) |
3월 2일(수) ~
3월 4일(금) |
시작일 08:30 ~
종료일 20:00 |
※ 유의사항
- 반드시 본인이 수강신청 한 내용을 EDWARD 시스템→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수강확인서출력에서 확인(주간 개설과목과 야간 개설과목 구별 없이 수강신청 가능함)
- 수강신청 시 수강여석이 없을 경우 수강정정 기간(3.2.~3.4.)에 수강신청을 해야 함
- 수강신청 이후에도 학교 및 교수 개인 사정(건강, 퇴직 등)으로 담당교수는 변경될 수 있음
3. 수강정정
수강정정 기간(3.2.~3.4.)에는 추가 개설되는 과목,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과목의 변경, 기존 개설 과목 중 수강허가인원 증원과목, 원격수업, 수강허가인원의 여석이 있는 과목의 수강신청을 할 수 있음
4. 수강과목 매매 방지 등
- 수강과목 매매 방지를 위한 수강신청 적용 안내
▪ 최대 수강허용인원까지 신청한 경우(수강여석이 0명일 경우): 강좌 삭제 후 일정시간 경과 후 해당 강좌 수강신청 가능
※ 일정시간: 3~10분(180초~600초) 사이의 랜덤 시간
▪ 최대 수강허용인원에 미달한 경우(수강여석이 있는 경우): 강좌 삭제 후 즉시 추가 수강신청 가능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 또는 배우자인 경우는 가급적 다른 과목을 수강 바람
5. 연간 이수허용 학점
- 연간 36학점(학기 당 20학점, 학년 당 36학점)을 원칙으로 함
- 학기성적우수장학생은 장학규정시행세칙 제3조(성적우수장학생)제2항에 따라 직전 학기에 과목실격 없이 15학점 이상 취득하여야 하며 평균평점과 공인외국어 점수를 반영하여 선발함[문의: 장학복지팀, 580-6093]
6. 교육과정 구성
공통교양, 균형교양, 일반교양, 교직, 전공기초, 전공(전공필수, 전공선택, 전공인정)으로 구성되어 있음
가. 재입학생: 재입학 전 이수한 모든 과목을 인정함, 잔여 과목(학점)은 졸업요건에 맞추어 이수하여야 함
나. 편입학생
- 공통교양과목: 모두 이수한 것으로 인정(수강신청 하지 않아도 됨)
- 균형교양과목, 일반교양과목, 전공과목은 수강제한 여석 범위 내 수강신청 가능 함
- 전공과목: 편입생은 3학년부터 개설되는 전공필수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함
7. 수강포기
가. 수강 신청한 교과목을 계속 이수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수강포기 기간 중 수강포기 할 수 있음
나. 수강포기 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포기신청 → 과목을 선택 후 휴대폰으로 승인번호를 받아 입력 → 저장
다. 수강포기 기간: 2022. 3. 21.(월) ∼ 3. 29.(화)(예정) - 추후 홈페이지 공지
라. 수강포기는 학기당 6학점 이내로 제한하며, 졸업예정학기에는 제한이 없음
마. 수강포기 한 과목의 학점은 연간 이수허용학점(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됨
8. 수강신청 관련 문의
☞ 수강신청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 수업/수강신청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에서 제공되오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람
☞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학사홈페이지→학사 Q&A
☞ 전화문의:
담당 업무명 |
부서명 |
업무 담당자 |
전화번호 |
전공과목 수강 문의 |
단과대학 행정팀 |
담당자 |
전화번호찾기 |
각 학과(전공)사무실 |
담당자 |
채플 수강 및 이수 문의 |
교목실 |
담당자 |
580-6011, 6012 |
원격수업 수강 및 이수 문의 |
교수학습개발센터 |
담당자 |
580-6492 |
강의시간표 및 교양과목 수강 문의 |
교무교직팀(수업) |
담당자 |
580-6066, 6069 |
교직 및 평생교육사 이수 문의 |
교무교직팀(교무) |
담당자 |
580-6009 |
졸업, 이수학점, 필수과목 문의 |
교무교직팀(학적) |
담당자 |
580-6062, 6063 |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문의 |
전산개발팀 |
담당자 |
580-5857 |
EDWARD 시스템 접속 문의 |
헬프데스크 |
담당자 |
580-6222~3 |
* 수강신청일에는 전화통화량이 많아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 학사Q&A를 활용하여 문의 바랍니다.
9. 학사제도 및 학사일정 등 안내
- 모든 학사제도 등은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에서 확인 바람
(학사제도,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조회, 학사공지, 등록 안내, 증명서발급 안내 등)
2022. 2.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