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EDWARD포털 계명소식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비사광장

  • Home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sw동아리 수은불망에서 20기를 모집합니다.
작성자
정의훈
일시
2020-07-03 16:39:02
조회
10023
연락처
이메일
ehdgk9166@naver.com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수은불망 17기 정의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해 수은불망에서 새로운 학생들을 맞이하려고 합니다!
수은불망이란 경영정보학과 내에 있는 동아리로 시장조사부터 기획 및 개발까지 자기가 직접 주도해서 시스템을 만들어보는 SW동아리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시대를 맞아 정부와 기업에서도 IT부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대학에서 문과학생들이 공대/컴퓨터의 복수전공을 하는 사람을 많이 찾아 볼수 있을 겁니다.
갈수록 취업문이 좁아지고 기업에서 기술적 소양과 인문적 소양을 모두 갖춘 소위 '융합적 인재'를 찾고 공대생을 환영하는 취업 시장 분위기로
컴퓨터 공학을 복수전공하는 문과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뉴스 기사 글을 보면 서울권 대학에서는 문과학생들의 복수전공사례가 매우 많아지고 있어 컴퓨터과학과 복수전공생들의 90% 이상이 인문대 학생들이라고 합니다.
그 전에 거의 없던 컴퓨터학과를 복수전공하는 문과 출신 학생들이 시대에 발 맞춰 3년 동안 크게 늘어난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복전뿐만 아니라 졸업하고 나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국비교육을 받기도 하고 삼성에서도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를 개설하여 1년간 매월 1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S/W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 기초지식이 없는 학생들이 처음 컴퓨터공학을 접하면 배워야할 것들이 너무 많고 커리큘럼을 따라가기에 벅차다는 학생도 있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나 프로그램 제작 등도 직접 해보고 싶지만 원하는 수준만큼 배울 수 없을 것 같다는 학생도 있습니다.
실제로 4년에 맞춘 컴퓨터공학 커리큘럼을 절반만 이수하여 전공 자격을 주는 것은 내실 있는 컴퓨터 실력자로 키우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복수전공생들의 학점이 좋다고 하여 프로그래밍 능력이 우수하다고 보기 어려울 수 있고 4년 동안 프로그래밍을 열심히 해온 컴퓨터 공학이 주 전공인 학생들과 36학점만 듣고 졸업하는 복수전공생들은 실전에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저희 수은불망은 위와 같은 어려움을 같이 해결하고 소프트웨어역량과 팀 중심 기획 및 설계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동아리입니다.
 
수은불망은 소프트웨어 개발 동아리로써 방학동안 웹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1:1 담당 멘토가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1대1 교육과 학교시설 사용이 어려운 상황이라 프로젝트 중심보다 스터디 중심의 교육을 할 예정입니다.
기존 기수들 역시 같은 학생으로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학우 분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하더라도 편하게 물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방학기간 동안 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나면 선배들이 만든 프로젝트를 분석하면서 프로젝트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을 쌓게 됩니다.
이 후에는 실제 프로젝트 형식으로 여러분이 직접 기획을 주도하고 설계하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공모전에 참가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저희와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기획/분석/설계, 프로그램 구축, 테스트, 유지보수와 같이 현업에서의 프로젝트와 거의 동일 한 방식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관한 일련의 과정들에서 경험한 내용을 자신의 스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팀 프로젝트의 실무 경험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이루어지는 시장조사와 치열한 아이디어 회의를 통하여 프로젝트 기획과 설계를 통해 문제를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추상화하여 알고리즘화 할 수 있는 컴퓨팅 사고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인 사업계획서에 대한 스킬도 익힐 수 있고 PPT제작 및 발표에 대한 능력도 함께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동아리는 향후 계명대학교 대학원과 연계하여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웹 플랫폼 및 시스템 개발 능력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데이터 분석 시스템 전문가를 위한 커리큘럼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데이터 분석 관련 진로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설령 IT분야에 가시지 않더라도 IT역량과 기획 및 설계능력을 가진 인재, 인문학적 역량과 IT역량을 함께 갖춘 인재는 모든 분야에서 원하는 인재상입니다. 여러분이 저희 동아리에서 얻게 될 컴퓨팅 사고 능력과 프로젝트 경험은 여러분이 앞으로 살아감에 있어서 하나의 무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전공을 가리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으시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취업이나 진로가 정해지지 않은 분도 열정만 있다면 역시 환영합니다.
학과, 학점, 토익, 코딩 실력 다 필요 없고 오직 열정과 의지가 넘치는 사람배울 자세가 되어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든지 오실 수 있습니다.
 
- 수은불망 동아리 활동내역
2011.01 경영정보학과 동문회 홈페이지 구축
2013.02 교육포탈커뮤니티 ClassKorea 구축 (중소기업청 주관)
2013.02 병원고객관리시스템 Ocrm 구축 (중소기업청 주관)
2013.11 건설업무 자동화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2014.06 대구일보 퍼즐 공모전 시스템 구축
2015.10 재무 투자관제탑 프로그램 구축
2016.02 투제관제탑 2차 추가 개발
2016.03 명함관리시스템 구축
2016.07 위치기반 헤어공유 및 맞춤형 관리 앱 구축
2016.10 맞춤형 주문 배달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웹/앱)
2017.01 투자관제탑 3차 고도화
2017.02 데이터분석 포탈 시스템 구축
2017.04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2018.04 4차산업혁명인재양성연합 페스티벌 수상
 
 
<배우는 것>
-JAVA
-HTML
-CSS
-JAVASCRIPT (Jquery, Ajax 등)
-JSP
-Oracle
-MySQL

-모집 인원 : 00명
-모집 학과 : 무관
-모집 기간 : 7/10일까지(관심 있거나 궁금사항 있으신분은 아래 번호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수시 상담 가능
 
•☎ 정의훈 : 010-7225-9166
 ☎ 정진욱 : 010-2433-3579
 ☎ 이민기 : 010-5430-7649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나 연락바랍니다!
 
*주의사항*
-최소 1년이상은 배울 시간이 있으신 분들을 모집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웹 플랫폼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임베디드 시스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컴퓨터 공학과 관련 동아리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등록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