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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2020학년도 2학기 학사 및 코로나19 확산대비 생활 수칙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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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2학기 학사관련 및 코로나19 확산대비 생활 수칙 등 안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2단계) 동참을 위하여 우리 대학교의 2020학년도 2학기 학사관련 사항 및 생활 수칙 등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계명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조치에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기 개시 후 첫 3주간(9. 1. ~ 9. 18) 수업운영
    • 1. 병행으로 표시된 과목은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운영(필수)
    • 2. 대면으로 표시된 과목(실험, 실습, 실기 등)도 원격수업 운영 권장
      - 대면수업일을 원격수업으로 변경할 경우 8. 27.(목) 14:00 이전까지 수업운영 형태 변경 및 안내

    ※ 9. 18. 이후 수업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안내 예정

  • 주요 학사일정(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학사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정기시험 관련 일정을 구분, 기간, 내용으로 보여줌
    내용 일정
    수강정정 9.1.(화) 08:30 ~ 9.3.(목) 20:00
    2학기 개시(개강)일 9. 1.(화)
    수강포기 9. 21.(월) ~ 9. 25.(금)
    휴강에 대한 보강일 9. 30.(수) 10. 17.(토) 또는 원격수업
    10. 1.(목) 12. 8.(화) 또는 원격수업
    10. 2.(금) 12. 9.(수) 또는 원격수업
    10. 9.(금) 12. 10.(목) 또는 원격수업
    2 학기 정기시험 12. 11.(금) ~ 24.(목)
    - 전공: 12. 11.(금) ~ 17.(목)
    - 교양: 12. 18.(금) ~ 24.(목)
    동계방학 및 계절학기 시작 12. 28.(월)
  • 학업성적의 등급별 분포 비율 적용
    • 모든 교과목 절대평가 (단, A 등급(A+와 A0)의 비율은 최대 50% 이내)
  • 이수허용학점 상향
    • 2020. 2 학기에 본인의 수강신청 최대가능 학점이 3학점 상향 적용되어 있음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가능학점에 적용되어 있음)
  • 출입구 발열 검사 등
    • 1. 37.5℃ 이상인 학생은 하단의 ‘증상이 있을 경우 조치 ’가 적용되어 수업에 참여할 수 없음
      ­ 교내에서는 최초 발열 확인 후 10분 간격으로 2회 발열 검사
      ­ 확진 및 자가격리 조치를 받은 학생은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연락(추후 확진 및 자가격리 관련 확인서 제출)
    • 2. 건물 출입구에서 자발적 발열검사(열화상 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 후 학생증 또는 Cliker QR코드 스캔 후 입장 가능(마스크 착용)

      [증상이 있을 경우 조치]

      ▶ 37.5℃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기침이나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학생

      • 1.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지역콜센터
        (☎ 지역번호+120)로 연락 후 안내사항(선별진료소 방문 등)에 따를 것
        ※ 교내 생활 중 유증상 시 발열상담실 연락 후 조치에 따름
        (성서: 바우어관 앞 580-6221, 대명: 정문광장 파고라 620-2322)
      • 2. 등교 전 발열 등이 있을 경우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연락
        - 추후 증상(발열, 기침, 인후통 등)에 따른 의료기관 확인서 등 제출

      ※ 1학기에 실시한 대면수업 참가학생의 자가발열 체크 모니터링은 실시하지 않음

  • 대면수업 중 코로나19 교내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조치
    • 1. 유증상자: 본인이 증상(발열, 인후통 등)을 인지한 후 소속 단과대학에 연락하고 해당 수업 교수에게 본인의 증상을 설명, 출석인정을 요청(추후 진료 확인서 담당교수에게 전달)
      - 담당교수가 원칙적으로 증상에 따른 진료내용 확인 후 재량으로 출석 인정
    • 2. 확진자
      - 학생: 완치 시까지 출석 정지(단, 출석 정지기간은 출석으로 인정)
      - 교원: 완치 시까지 병가 처리(담당수업 교원 변경 또는 원격수업)
    • 3. 자가격리자
      - 학생: 2주간 등교하지 않고 집(개별 숙소)에서 자가격리(개별학습)
      (수강신청한 모든 교과목에 대해서는 14일간 출석 인정. 단, 원격으로 진행하는 수업은 이수해야 출석으로 처리)
    • 4.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출석정지자 포함)의 출석인정통지서 발급
      -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완치 판정일(자가격리 해제일)에 대한 증빙서류를 본인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완치일 입력 후 학생 본인이 EDWARD 시스템에서 직접 출력, 수업 담당 교수에게 제출
      - 출석정지자: 학생 본인인 직접 출력하여 수업 담당교수에게 제출
      - 메뉴: EDWARD 시스템 → 공통 → 시스템공통 → 코로나관리 → 출석인정통지서출력
  • 문의
    • 학사관련 안내: 모든 학사관련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안내함
      ▶ 교육과정, 교직, 학칙 등: 580-6007~6009
      ▶ 학적, 휴학/복학, 전과, 재입학, 졸업 등: 580-6062~3
      ▶ 시간표, 시험, 수강신청, 계절학기 등: 580-6066, 6068, 6069
    • 기숙사: 명교생활관 580-6882~4 - 장학금: 장학복지팀 580-6092~4, 6096~8 

2020. 8.

교 무 처 장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20-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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