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등 대구·경산 지역 4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 열어
    글쓴이
    홍보팀
    조회
    24205
    일자
    2019-11-13 16:02:12
    계명대 등 대구·경산 지역 4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 열어

    - 11월 8일(금)부터 9일(토)까지, 계명대,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4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 열어

    - 4개 대학의 1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주제별 취업교육과 실질적 직무 이해와 취업 준비 시간 가져
     


      대구·경산 지역의 4개 대학(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이 연합으로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11월 8일(금)부터 9일(토)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 The-K 호텔 경주에서 열린 이번 취업캠프는 각 대학별 25명의 학생을 선발해 약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의 주관은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가 맡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중 지역 청년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대구·경산지역의 대학 간 업무협약에 따라 연합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각 대학의 취업담당 부서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 취업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로 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2019년 하반기 채용시장 및 취업 트랜드 이해를 위한 ‘취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특강’, 공공기관, 공기업, 경영지원, 금융권, 항공승무원 등 직군별로 입사지원서 작성 특강, 직무역량별 입사지원서 작성 컨설팅, 경영지원, 항공사, 금융권, 공기업 등 4개 직무·기업체별 전문가 특강 및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진창우 학생(독일어문학과 3학년, 25세, 남)은 “항공사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최근 채용트랜드와 현직 인사담당자를 통해 접한 정보들이 큰 도움이 됐다.”며, “타 대학 학생들과도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에 대해 같이 고민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지역의 4개 대학이 협력해 출신대학을 불문하고 취업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좋은 자리가 됐다.”며, “학생들에게는 취업정보 교환의 장이 되어 타 대학 학생들은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는지 좀 더 넓은 시선을 가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정기적으로 이런 행사를 가지고자 한다.”고 말했다.

     

     

    2019 / 11 / 13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