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CTICE ON PRINT ADVERTISING

  1. Course Description
    신문광고와 잡지광고 등 인쇄배체 광고물의 실제적인 제작을 실습하는 과목으로, 특히 인쇄매체의 특성, 표현전략과 방법, 구성요소, 기본적인 디자인원칙 등 인쇄광고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의 습득을 요구하며, 수업시간에 실제 제작한 광고물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인쇄광고제작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한다.
  2. Course Objectives
    광고의 기능과 역할을 기본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통해 광고 디자인에서 나타는 시각적이 표현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실습을 통해 표현전략을 기획하는 것이 본 수업의 목표이다.
  3. Teachnig Method
    본 수업은 크리에이티브를 중심으로 컨셉과 기획을 바탕으로 실습이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툴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수업의 진행방식이 변경될 수 있으나(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을 경우), 기본적으로 실습결과물(인쇄작품)을 제작하여 제출해야하는 수업입니다. 또한, 실습수업으로 수업시간 중 작품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것이며, 실습시간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많은 검사(일대일)가 이루어집니다. 본 수업이 크리에이티브 부분에 디자인적 감각을 배양하기 위한 수업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진행과 관련된 질문은 krnam@kmu.ac.kr로 연락바랍니다.
  4. Textbook
  5. Assessment
  6. Requiments
    photoshop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다만, 수업시간에 중요하게 활용되어져야하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의 테크닉, 스킬 등은 2-3회에 걸쳐 강의할 예정입니다.
  7. Practical application of the course
    본 수업을 통해 광고대행사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티브 (인쇄를 중심으로) 피티를 통해 현장감각을 익히고, 광고에서의 디자인적 감각을 배양하여 활용할 수 있다.
  8. Refe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