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urse Description
조직의 효율적 운영 및 스포츠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와 관련된 신기술 (프로그램 및 용구) 등을 소개하고 이해하여, 경쟁력있는 조직과 스포츠 상품을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 Course Objectives
1. 스포츠에서 발생되는 신체적 퍼포먼스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 스포츠행위의 다양성을 찾고 발견할 수 있으며 개념적으로 분류 및 정리할 수 있다.
3.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행위를 찾고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다.
4. 선수, 조직, 관중들에서 나타나는 행위를 정의하고 마케팅할 수 있다.
- Teachnig Method
1. 매 주별 제공되는 강의용 ppt에 의한 강의
2. 특정 주제에 대한 토의
3. 개인별 과제 수행
4. 스포츠행위에 따른 그룹과제 수행
5. 발표와 시험
- Textbook
- Assessment
- Requiments
스포츠마케팅으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의 탐색
마켓 4.0시대 이기는 마케팅. 필립 코틀러.
승자의 저주: 경제현상의 패러독스와 행동경제학. 리처드 H. 세일러
마케팅 트래블러. 황성욱
- Practical application of the course
본 교과목을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을 실시하는 기장 기본적인 요건이 되는 스포츠의 행위적 요소를 발견하고, 상품, 유통, 촉진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획능력을 배양한다.
- Refe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