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미디어콘텐츠기획 [MIDEA CONTENTS PLANNING]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빠르게 아날로그 중심에서 디지털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는 현 시대는 미디어 콘텐츠의 기획에 대한 지식 습득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 본 상급 수업에서는 미디어 콘텐츠 기획의 핵심 콘셉트에서부터 기본 원리 등 빠르게 변화하는 내용을 학습한다. 읽기, 사례연구, 프로젝트 등을 통해서 학생들은 미디어 기획 전략, 콘텐츠 생성, 디바이스에 대한 이해등에 대해서 연구한다. - 새로운 미디어와 콘텐츠의 필요성 부각은 자연스럽게 통섭적 사고 능력을 갖춘 콘텐츠 디자이너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스토리, 이미지, 그리고 사운드 중심의 콘텐츠는 제작 전반에 대한 기획과 콘셉트 정의가 개발 이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분야의 특성을 실습 중심의 학습을 통해, 학습자가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연구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인간과 세계의 포괄적 인식의 탐구적 지성인 연관
Ⅱ. 시대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적 전문가 연관
Ⅲ. 분야를 넘어선 통섭과 확장의 진취적 지도자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