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컬러마케팅기획 [COLOR MARKETING PLANNING]
21세기는 색의 시대이며, 색으로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다. 패션산업에서도 색채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크다. 따라서 이 교과목에서는 색채에 관한 기초지식과 감성, 이미지, 삼속성의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색채기획을 하고, 이러한 색채의 원리를 다양한 마케팅에 적용하기 위한 학습을 진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혁신적인 사고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Ⅱ. 사회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도자 육성 연관
Ⅲ.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가 육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