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패션마케팅 [FASHION MARKETING]
소비자에게 최대만족을 주는 의류제품의 생산과 유통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여 사회현상으로서 복식유행과 패션상품에 대한 소비자 행동 특징을 통하여 패션 마케팅을 이해한다. 또한 패션 상품의 특성, 상품과 상표, 시장분석, 점포 등에 관하여 학습하며, 의류소매상점 분석을 통하여 배운 지식이 어떻게 활용되는가를 알아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혁신적인 사고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Ⅱ. 사회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도자 육성 연관
Ⅲ.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가 육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