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상품디자인(2) [MERCHANDISE DESIGN(2)]
이 수업에서는 미래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의 수요를 분석하여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한다. 특히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한 상품’, ‘소재 혁신’, ‘문화 콘텐츠’, ‘사회 이슈’ 등 광범위한 영역의 수요를 반영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조형적 심미성을 확보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한 창의적인 상품을 기획하고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한다. 최종적으로 융합적이고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전문적인 지식과 창의적 디자인 수행능력 배양 연관
Ⅱ.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산업디자이너 양성 연관
Ⅲ.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산업디자이너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