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CREATIVE 2D PRACTICE(1)(영어강의) [CREATIVE 2D PRACTICE(1)]
이 교과목은 산업디자인 실무에서 활용될 수 있는 2차원 그래픽 운용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특히, 제품디자이너들의 아이디어스케치와 테크니컬드로잉을 컴퓨터 환경에서 원활하게 제작할 수 있는 스킬업을 목표로 한다. ‘펜툴을 이용한 기하학적 도형’과 ‘2D 제품외형 설계는 사용되는 벡터 드로잉 데이터’는 ‘라이노 3D’와 같은 3차원 프로그램의 연동 과정에 활용된다. 따라서 크리에이티브 2D 실습(1)은 벡터방식의 형상정보를 추출하거나 다양한 형상을 ‘변형’, ‘수정’, ‘모핑’할 수 있는 빅데이터 수집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조형정보를 활용한 ‘형상아웃라인추출’과 ‘그래픽 편집’기술을 습득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전문적인 지식과 창의적 디자인 수행능력 배양 연관
Ⅱ.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산업디자이너 양성 매우연관
Ⅲ.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산업디자이너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