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디지털기초표현(2) [DIGITAL BASIC EXPRESSION(2)]
디지털기초표현(2)는 컴퓨터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과 표현기술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과목임. 또한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관찰력’, ‘표현력’, ‘감성 및 창의력’을 표현하는 교과목임. 디지털기초표현(2) 수업은 디자이너들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2D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그래픽 기초 툴을 학습하고, 다양한 디자인 작업물을 만들기 위한 기본기를 배양한다. 세부적으로 2D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인포그래픽’, ‘레이아웃 및 편집’, ‘벡터 이미지 제작’, ‘타이포그래피’ 등을 실습하며 디자인 창작물의 표현과 실무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시각적인 경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Ⅱ. 표현 재료의 체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갗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Ⅲ. 조형 요소의 실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