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컴퓨터그래픽스 2 [COMPUTER GRAPHICS 2]
그래픽 파이프라인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그래픽 알고리즘 및 기법들을 소개한다. 모델링된 기하모델로부터 사실적인 장면을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렌더링 기법들을 다루며, 그 내용으로 가시성 판단, 래스터 변환, 조명과 음영, 텍스쳐, 그리고 프래그먼트 연산 등을 포함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게임 전문인의 육성 연관없음
Ⅱ. 창의적 게임 개발인의 육성 연관
Ⅲ. 실무적 게임 제작인의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게임 클라이언트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