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수학교육론 [THEORY OF MATHEMATICS EDUCATION]
수학교육의 역사, 수학교육의 목표 및 목적, 중·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분석 등 수학교육 전반에 관하여 살펴본다. 뿐만 아니라 수학교육의 성격, 수학학습 심리, 교수법, 평가 방법 등을 개관하고, 수학교육의 중요한 목적인 수학적 사고와 문제해결에 관한 경험과 이해를 깊게 함으로써, 중등 수학 교육사에게 필요한 수학교육적 소양을 함양한다. 또한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 처리, 태도 및 실천)을 강화하는 수학교수실제와 과정중심평가를 경험해 보도록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사회에 봉사하는 건전한 지식인 육성 연관
Ⅱ. 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 전문 통계인 육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