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INTEGRATED BRAND COMMUNICATION]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하여 브랜드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형성 및 소통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관련 세부 계획의 수립과 실제 진행 프로세스의 숙지에 강의의 역점을 둔다.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초적인 정의와 절차에 대해서는 교수가 강의를 통해 알려주지만,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참여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흥미로운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주제를 선정하고, 좋은 사례와 나쁜 사례들을 찾아내어 학생들과 공유, 분석, 소개한다.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일방적 강의를 지양하고, 발표와 토론 위주의 세미나 형식의 수업 방법이 병행된다. 한 학기가 마친 후에는 개인별/조별 프로젝트 보고서를 완성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