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MARKETING MANAGEMENT [MARKETING MANAGEMENT]
이 수업은 새로운 마케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 집단, 기업이 마케팅을 현대화할 수 있는 정보와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 수업은 마케팅 이론의 필수적인 내용을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마케팅 문제를 확인하고,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학생들은 이 수업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디자인, 브랜딩, 가격 설정, 세일즈 프로모션, 커뮤니케이션, 유통 등과 관련된 경영 결정에 도움이 되는 심도 있는 마케팅 전술을 고안하기 위한 포괄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다. 이 교과목 학습 내용은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