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홍보학캡스톤디자인 [AD & PR CAPSTONE DESIGN]
[광고홍보학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은 기존의 광고홍보 전공수업을 통해 습득한 이론적 지식의 바탕에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무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광고 및 홍보산업 실무에 쉽게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하게 하는데 목적을 둔다. 따라서 학생들은 지금까지 학습한 전공지식을 토대로 광고주들의 커뮤니케이션 분야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제안하다. 실제 광고홍보 비즈니스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업무 중심으로 실습하고 체험하게 하는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전체적, 체계적,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학문에서 실무로 가는 효율적인 연결고리의 역할을 돕는 과목이라 할 수 있겠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