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홍보조사연습 [ADVERTISING & PR RESEARCH]
본 강좌는 학생들에게 기초적인 광고홍보이론을 토대로 광고홍보 조사와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을 학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실제 조사 프로젝트의 연습을 통해서 선행 과목이라고 할 수 있는 조사방법론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한다. 2차 자료의 활용, 양적, 질적 조사, 조사 기획과 설계, 표본 추출, 데이터 수집, 통계 분석, 보고서 작성 과정을 실제적으로 연습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